• 부산여행
  • 반려동물여행
  • 일사병과 열사병
  • IF만약에
  • homepage
  • facebook
  • youtube
  • blog
  • subscribe


휴가철을 앞두고 어디로 바캉스를 떠나야 할지 고민이 많아지는 요즘. 많은 사람들로 북적 이는 관광지 말고,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하고 싶다면! 간편함과 자유로움이 매력적인 차박 캠핑은 어떨까요? 캠핑에 필요한 최소한의 짐만 챙겨서 어디로든 자유롭게 떠날 수 있는 차박 캠핑! 그럼, 지금부터 올 여름에 도전하면 좋은 이색 바캉스, 차박 캠핑 떠나기 전 알아두면 좋은 꿀팁 들을 함께 알아볼까요?



차박의 가장 큰 매력은 일반적인 캠핑에 비해 장비들이 많이 필요 없다는 것! 차량 자체가 하나의 튼튼한 텐트가 되기 때문에 차 안에서 효율적으로 숙박을 해결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캠핑 장비가 최소화 되면, 빠르게 철수할 수 있기도 한데요. 캠핑은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기동성이 탁월한 차박은 보다 안전하게 캠핑에 도움이 되겠죠~


차박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공간의 제약이 적다는 것! 힘들게 텐트를 설치할 장소를 찾지 않아도, 차가 안전하게 멈출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자유롭게 캠핑을 시작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최근 많은 분들이 주말을 이용해 부담 없이 가볍게 차박을 떠나기도 .^^



차박 캠핑에서 꿀잠을 자려면, 차량 수평을 맞춰주는 것이 좋아요. 주위의 돌이나 나무 등을 이용하여 낮은 곳의 수평을 잡아주면 된답니다.


차량 평탄화 작업을 맞췄다면, 이번에는 푹신한 잠자리를 준비할 차례! 에어 매트리스를 깔아주면 푹신한 바닥을 만들 수 있답니다. 여기에 집에서 사용하던 침구류까지 더하면 근사한 잠자리가 완성되죠~ 침구류 대신, 간편하게 침낭을 준비해도 좋고요! 조금 더 넓은 공간에서 잠을 자고 싶다면, 지붕 위에 텐트를 설치하는 루프탑 텐트를 활용해보세요.  



앞서 함께 살펴 보았듯 차박 캠핑의 장점은 최소한의 짐으로 어디든 자유롭게 떠나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렇듯 간편하게 즐기는 캠핑이다 보니, 아무래도 전기시설, 개수대 등이 없을 경우 음식을 조리하기 어려울 수도 있겠죠!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차박 캠핑을 떠날 때는 간편한 반조리 또는 완조리 식품을 챙기는 것이 좋아요! 식당에서 음식을 포장하거나, 면류와 빵류, 도시락 등을 준비해보세요.


차박 캠핑을 위한 초간단 도시락 메뉴 확인하기 ▶(http://blog.hi.co.kr/1947)



여름철 작렬하는 햇빛 속에서도 즐겁게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자동차에 설치 가능한 차광막인 차량용 어닝을 통해 그늘막을 만들어주는 건데요~ 차량용 어닝이 없더라도 타프만 잘 연결해주면 시원한 그늘과 함께 아늑함까지 더할 수 있답니다. 타프와 차량용 어닝이 있으면 방수 기능을 통해 갑작스러운 소나기에도 안심할 수 있죠!



더 즐거운 차박 캠핑을 즐기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안전인데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꼭 숙지해주세요~

 

안전을 위해 차내에서 화기 사용을 절대 금물!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서 가스 랜턴, 기름 랜턴 등의 사용은 삼가는 것이 좋아요.

잠들기 전 창문을 살짝 열어두는 등 환기구를 확보해주세요.

③ 여름철 물가에서 차박 캠핑을 한다면, 갑작스러운 폭우에 대비해 만수 선 위 쪽으로 자리 잡는 것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여행 보험! 가깝고 짧은 일정의 국내 여행이라도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야 하죠현대해상 국내여행보험으로 안전하게 여행 준비를 시작해보세요!


현대해상 다이렉트 국내여행보험은 공인 인증서가 없어도 가입 가능합니다현대해상 모바일 앱을 다운 받아 국내여행보험 가입하면 끝여행자 보험을 깜빡 했어도 차박 캠핑을 집에서 공인인증서 없이 바로 가입할 수 있죠.


현대해상 국내여행 보험으로 든든하고 안전하게 차박 캠핑 여행을 즐겨보세요!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182890 (승인일 : 2018.07.10)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