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이것만은 꼭 챙겨가자! 해외유학 필수 준비물
2018. 6. 25. 08:00


낯선 환경에서의 유학생활! 새로운 문화와 친구들을 접할 생각에 기대되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설레는 유학생활을 시작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해외유학 필수 준비물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필수 서류


출입국 시 필요한 필수 서류로는 여권, 입학서류, 비자, 입학허가서 등이 있는데요. 유학 체류 기간을 고려해 체크하여, 여권은 유효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 남아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국가 입국이 유학목적임을 증명할 학생비자는 여권에 부착해주시고, 입학허가서도 꼭 함께 챙겨주세요~


더불어,  현지에서 체류할 주소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숙소 확인서도  함께 준비해주세요. 최근 세계적으로 항공보안이 강화되어 입국 심사 시, 귀국 티켓 확인을 요구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꼭 소지하는 것이 좋답니다. 해당 서류들을 기내용 가방에 지참한다면 분실 염려도 적고, 출입국 심사 시에 꺼내기도 간편하겠죠!



결제 수단


①  현금


계좌를 열기 전, 현금이 필요한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소액을 환전해가는 편이 좋겠죠~  다양한 단위로 쪼개서 환전하는 것이 좋고, 팁이나 자판기 사용에 대비해 동전도 준비하는 것이 편리하답니다.


  신용카드


한국과 달리 대다수의 국가에서는 해외 은행계좌 오픈과 동시에 카드가 발급되지 않는다고 해요. 카드 발급을 기다리는 동안 비상 시를 위해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를 준비해가세요.



콘센트 


국가별로 사용하는 전압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국가에 맞는 콘센트 또는 콘센트 어댑터(돼지코)를 준비해야 합니다. 핸드폰과 노트북 충전기, 고데기, 면도기 등 다양한 전자기기 사용을 위해 멀티 어댑터도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물가가 저렴한 편이라면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여권 사진


현지에서 학생증 및 버스, 지하철 이용을 위한 교통권 제작에 여권 사진이 필요할 수 있으니 넉넉하게 준비해야겠죠




안경과 렌즈 및 관련 용품


국가에 따라 안경, 렌즈 및 관련 용품의 가격이 비싼 경우가 많아요~ 여분의 안경과 렌즈 그리고 렌즈 보관액과 세척액, 인공눈물 등을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답니다. 만약 준비한 여유분이 바닥난 경우! 국가에 따라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한국에서 구매하고 택배를 받는 경우가 더 저렴하기도 하니 참고해주세요~

생활용품 및 개인용품


기후에 맞는 의류와 신발, 양말과 속옷, 수건, 여성용품, 반짇고리 등 생활에 필요한 기본 용품들을 준비해주세요. 침구류 및 가전제품들의 경우 현지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는 것이 저렴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출국 전 확인해주세요!



의약품


국가에 따라 약값이 천차만별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보험 적용이 되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던 진통제가 현지에서 구입하면 만원이 넘기도 한답니다. 또한 약국에서 바로 구입 가능했던 두통약 등과 같은 간단한 약과 연고의 경우에는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처방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구매가 비교적 쉬운 편은 아니죠.


진통제, 종합감기약, 소화제, 상처연고, 알레르기약, 물파스,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 등은 꼭 소량이라도 비상용으로 준비해 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더불어 장기 복용이 필요한 약이 있다면 꼭 한국에서 처방전을 준비해주세요!


유학생 보험


기후, 음식 등 낯선 환경으로 인해 몸이 아프거나,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비해 꼭 필요한 필수 준비물 유학생 보험! 학교에 따라 등교 첫날 영문 보험 증서를 확인 받아야 수업 수강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고 해요~ 학교에서 요구하는 의료비 수준이 있으니 유학생 보험을 가입할 때 학교에서 요구하는 의료실비를 꼭 확인하고 가입해야 하죠!


현대해상의 유학생 보험 (해외 유학/장기체류보험)과 함께 안전한 장기여행을 준비해보세요~ 현대해상 유학생 보험은 유학생활 중 각종 질병 및 상해로 인한 현지 치료비는 물론, 국내치료비까지 보장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알아두면 좋은 국가별 해외유학 필수 준비물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현대해상과 함께 안전하고 보람찬 유학생활을 준비해보세요. ^^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 20182642 (승인일 : 2018.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