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아토피에 좋은 차로 건강한 티타임 즐기기!
2018. 5. 25. 08:30


간지럽다고 무의식적으로 벅벅 긁다 보면 심하게 덧나는 아토피! 증상이 심할 경우 밤새 간지러워 잠을 잘 수도 없을 만큼 괴로운데요. 오늘은 아토피 증상을 완화에 도움이 되는 차 종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보통, 아토피는 유전적인 원인 이외에도 꽃가루, 미세먼지, 음식물 알레르기 등과 같은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성인 아토피의 경우에는 유전적 ,환경적 요인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으로 최근 손꼽히기도 한답니다.  성인 아토피는 주로 머리, 얼굴, 목 등에 피부염이 발생하죠.


그럼, 지금부터는 스트레스 감소와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아토피에 좋은 차 종류를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보리차는 소화를 촉진시켜주며, 열과 염증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생수 대신 보리차를 수시로 자주 마셔주면 좋겠죠!



옥수수는 이뇨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열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죠뿐만 아니라 독소의 유입을 막는 기능도 탁월하죠! 보리차와 함께 수시로 마셔주면 좋답니다.



율무차는 보리차처럼 체내의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가려움증과 발진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율무차를섭취할 때는 별도로 설탕을 넣지 말고 율무를 끓인 물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율무 성분은 임산부에게 좋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꼭 참고 부탁 드립니다!



메밀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을 내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이뇨작용이 탁월하여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이죠.


아토피는 재발율이 높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해상이 소개해드린 아토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차를 통해 티타임도 건강하게 즐기고, 아토피도 꾸준하게 관리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