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업무효율이 떨어진다면 체크! 성인 ADHD 알아보기
2018. 5. 18. 08:00


자꾸 할 일을 깜빡 한다거나, 업무시간에 집중을 못한다면 주목! 성인도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걸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업무효율을 떨어트리는 성인 ADHD 증상 및 자가진단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성인 ADHD 원인은?


성인 ADHD의 경우 어렸을 때 나타난 ADHD 증상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해 만성으로 발전했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아동기에  나타난 ADHD 대부분의 증상은 성인이 될 경우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집중력 부족 등과 같은 증상은 남아 원활한 업무나 생활을 어렵게 하죠.


어린이  ADHD 자세히 알아보기 ▶(http://bit.ly/2IyqC6x)



이번에는 성인 ADHD의 대표 증상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성인 ADHD 증상이 반복 될 경우, 일상 생활에 약간의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여기에서 오는 자괴감과 우울증 등이 공황장애 및 불안장애와 같은 2차 적인 질환의 발생 확률이 높이게 된답니다. 하지 전문의와의 상담 등을 통해 충분히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죠!


최근 만성 피로와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스트레스 만렙의 직장인들에게 성인 ADHD의 증상들이 하나 둘 나타나고 있는데요~  성인 중 4% 정도가 앓고 있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아래의 자가 진단표를 통해 성인 ADHD 가능성을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업무효율을 떨어트리는 성인 ADHD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ADHD가 의심될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심리 치료 등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답니다. 더불어, 다양한 여가활동 등을 통해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는 것도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