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대만여행 꿀팁 5!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
2018. 3. 23. 08:00


저렴하고 맛있는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대만! 위치적으로도 한국과 가깝기 때문에 최근 금요일부터 주말 동안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늘고 있죠~ 대만은 특히 야시장과 화려한 밤 문화가 발달되어 있어 금요일 저녁부터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밤도깨비 여행을 떠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알아두면 좋은 대만 여행 꿀팁을 함께 살펴볼까요?



대만의 타이베이 관광시에는  타오위안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데요~ 공항과 시내는 약 1시간 정도의 거리로 꽤 멀리 떨어져 있으며, 시내(타이베이 메인역)로 가는 방법은 공항철도와 버스 이용  2가지 랍니다.  하지만 밤 비행기를 탈 경우에는 공항철도 운행시간이 종료될 수도 있는데,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24시간 운행되는 국광버스를 이용하면 되죠!  국광버스 1819번의 경우 배차간격이 15분 정도이며, 왕복권을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대만 자유 여행에 필수인 타이베이펀패스 교통카드! 정해진 일수만큼 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인데요~  이 카드를 통해 대만 버스 , MRT 등을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랜드마크인 101빌딩을 비롯하여 미라마 관람차와 다양한 관광지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답니다.


타이베이펀 교통카드는 1,2,3일권과 함께 교통편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도 판매되는데요. 대만에는 워낙 볼거리가 다양하기  때문에 보통 3일권을 구매한다고 해요. ^^



대만의 야시장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죠!  타이베이 시에는 화시제  야시장, 라오허제 야시장, 공관 야시장 등 굉장히 많은 야시장이 있지만, 스린 야시장이 가장 크고 유명하답니다~  


스린 야시장 빠르게 가는 팁은 스린역보다 졘탄역(JIANTAN) 1번 출구를 통해 가는 것! 스린 야시장은 주말에는 새벽 2시까지 영업을 하지만, 매장에 따라 영업시간이 상이할 수 있답니다.  지하 1층은 푸드코트와 연결되어 있는데 저렴한 가격의 현지음식과 야시장 인기메뉴들이 모두 모여있죠. 이곳에는 라커룸도  있어 캐리어 등 짐을 보관할 수 있답니다. ^^



대만 야시장에서 꼭 먹어봐야 할 먹킷리스트를 추천해드릴게요!


-  진하고 깔끔한 육수의 맛이 일품인 우육면

다양한 맛의 딤섬과 가득한 육즙이 특징인 샤오롱바오

꽃게튀김과 새우가 들어간 완탕면

닭가슴살 튀김 지파이

후식으로 최고인 달콤하고 상큼한 망고빙수

대만도 동남아시아의 보통 음식들처럼 고수가 들어가는데요! 고수 향이 익숙하지 않다면, 메뉴 주문 시  “NO, 시앙차이~” 라고 말하면 빼고 조리해준답니다.^^



지우펀은 타이베이 중앙역 부근 버스터미널에서 고속버스를 통해 방문할 수 있는 곳인데요! 타이베이에서 1시간 20분 가량 떨어져 있답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지우펀 해가 지기 시작하면 지우펀의 상징인 줄지어 선 홍등이 하나 둘 켜지는데요. 이 야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구불구불 이어진 비탈길을 따라 늘어선 옛 정취를 그대로 품고 있는 풍경을 통해 이색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죠~


지우펀을 방문한다면, 지산제라는 골목을 추천할게요! 이 골목에는 아기자기한 기념품 가게와 다양한 음식점, 카페 등이 가득하답니다. 하지만, 이 아름다운 풍경과 쇼핑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인해 몹시 북적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대만에서 꼭 방문해봐야 할 지역 중 하나인 예류! 이 곳에 위치한 예류지질공원에는 자연적인 침식 및 풍화 작용으로 신비로운 모양의 사암과 용암 등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 끝이 안 보이는 해안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가슴이 뻥 뚫릴 만큼 시원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죠. 하지만 이 곳의 파도는 굉장히 높기 때문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지 않는 것이 좋으며, 거센 바람에 모자가 날아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죠!


출처 현대해상 고객DB(2014.01 ∼2017.08, 사고접수 45,300)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여행자 보험낯선 타국에서 말이 통하지 않아 답답했던 경험 모두 있으시죠해외여행 중 발생한 상해 및 질병휴대폰 파손을 책임져줍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해외여보험은 공인 인증서가 없어도 가입 가능합니다! 현대해상 모바일 웹 또는 앱에서 해외여행보험 가입하면 ! 여행자 보험을 깜빡 했어도 출국하기 전 공항에서 공인인증서 없이도 바로 가입할 수 있죠. 현대해상 해외여행 보험으로 든든하고 안전하게 여행을 즐겨보세요.^^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180604 (승인일 : 2018.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