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봄철 벚꽃 사진으로 이색 재테크 도전하기!
2018. 3. 19. 08:00

 

벚꽃의 계절을 앞두고, 만개한 벚꽃을 배경 삼아 멋진 사진을 찍을 기대감이 고조되는 요즘! 직접 찍은 아름다운 벚꽃 사진으로 재테크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직접 찍은 사진을 통해 사진 재테크를 하는 방법과 함께 벚꽃을 더 예쁘게 찍을 수 있는 팁을 소개해드릴게요~

 

 

사진으로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용어가 바로 스톡사진인데요~ 스톡사진이란 인쇄,배포 등 상업적인 목적으로 판매되는 사진을 뜻한답니다. 사진을 찍어 스톡사진을 판매하는 다양한 사이트에 업로드 하면 해당 이미지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지불한 금액 을 판매 사이트와 저작권자가 일정하게 나눠 갖게 되는 것이죠. 해외에서는 사진 찍는 취미를 활용한 이색 재테크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스톡사진 사이트에 어떻게 나의 사진을 판매할 수 있을까요?

 

우선, 스톡 사진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잘 찍은 사진 3장을 업로드 해야 하는데요. 이 때 3장의 사진이 사이트로부터  심사 후 통과되어야  일반작가로서 사진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답니다. 이후에도 사진을 업로드할 때마다 사이트로부터 게시 승인을 받아야 사진을 판매할 수 있죠.

 

 

스톡사진 사이트마다 판매할 수 있는 규정이 상이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또한, 일반작가와 전속작가라는 등급에 따라 스톡사진을 판매에 대한 수익구조가 달라지는데요~ 전속작가가 되려면 구매자로부터 최소 월 250건 이상 다운로드 기록이  있어야 하며, 사이트 내 게시 사진 승인 비율이 50% 이상이 되어야 한답니다.

 

 

이러한 판매 수익구조도 스톡사진 사이트마다 다르다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보통 스톡사진은 사이트에 한 번 업로드하면 판매자가 삭제하기 전까지는 계속 판매가 가능해요! 때문에 최근 사진 재테크는 즐거운 취미 활동을 통해 얻는 연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죠.

 

 

그럼, 예쁜 벚꽃 사진 잘 찍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벚꽃은 흰색 또는 연분홍색이기 때문에  육안으로 볼 때는 온전히 벚꽃의 색을 즐길 수 있지만, 막상 프레임 안에서 보면 주위의 배경에 묻혀서 검게 보이기 쉬운데요! 벚꽃이 어두운 배경에 위치할 수 있도록 촬영하면 벚꽃의 아름다운 색을 사진으로 잘 담을 수 있답니다.

 

 

사진 촬영 경력이 많지 않다면 전체 풍경 보다는 클로즈업 촬영을 시도해보세요! 배경을 아웃포커싱 처리하면 벚꽃에 집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햇살이 쨍 할 때 꼭 한번 찍어보아야 할 촬영 팁인데요! 벚꽃 나뭇가지 사이로 비추는 태양빛을 활용해보세요~ 역광을 받은 벚꽃 잎은 투명하고 나뭇가지 윤곽은 뚜렷해서 신비로운 분위기를 사진에 담을 수 있죠.

 

 

벚꽃 시즌에는 많은 인파가 나들이를 즐기기 때문에 텅 빈 벚꽃 가로수길 을 찍기가 여간 쉽지 않은데요~ 이른 시간을 이용해 한번 쯤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거에요~ 이른 시간에 일어나 벚꽃 가로수길의 환상적인 모습을 담고 나면 뿌듯한 마음이 들겠죠!

 

 

 

 

 

 

이렇게 다양한 팁을 통해 예쁘게 벚꽃 촬영을 했다면, 후 보정 작업을 통해 더욱 아름다운 사진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무료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하게 보정 작업을 할 수 있답니다. ^^

 

 

오늘은 즐겁게 벚꽃 사진도 찍고, 찍은 사진으로 사진 재테크 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현대해상이 소개해드린  팁들을 통해 올 봄은 더욱 즐겁게  벚꽃을 만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