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나만의 케렌시아! 월요병 이겨내는 휴식공간 찾기
2018. 1. 29. 08:00


피난처 안식처 등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케렌시아(Querencia). 케렌시아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자신만의 휴식 공간을 의미하는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월요병의 스트레스와 피로로부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케렌시아를 소개합니다!



DIY 카페에서는 뜨개질, 프랑스 자수, 고체 향수 만들기 등  취미를 즐길 수 있는데요. 마음에 안정을 주는 편안한 조명과 배경음악 아래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만드는 행동에 집중하는 순간, 월요병에 대한 스트레스가 사르르 녹아 내리겠죠?



안마&수면 카페에는 점심시간에 짬을 낸 직장인과 수험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고 있는데요! 전신 마사지가 가능한 안마의자에서 뭉친 근육과 스트레스를 풀며 꿀잠을 잘 수 있답니다~ 월요일을 생각하며 뒤척거린 지난밤의 피로를 풀기에 정말 딱인 곳이죠!



소설, 만화, 잡지, 전문 서적까지 다양한 장르의 책을 읽으며 맥주, 와인 그리고 위스키 등을 즐기는 책맥 카페도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최근에는 차분한 공간에서 책과 술을 함께 즐기며 생각 정리도 하고, 휴식도 취하는 트렌드가 자리 잡고 있답니다. 피로감 가득한 월요일, 시원한 맥주와 내가 좋아하는 책이 기다리는 책맥 카페 어떠세요?



집돌이, 집순이들에게 최고의 케렌시아는 바로 집이죠! 번잡한 외부의 자극과 스트레스를 피해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고 싶다면 홈캉스를 추천할게요!


홈캉스는 집에서 휴가를 보낸다는 의미인데요.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내가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분위기로 집을 만들어보세요. 피곤이 온몸에 달라붙은 월요일, 집이 쉴 수 있는 최적의 공간과 궁극의 휴식처가 될 테니까요!


동시에 호텔에서 바캉스를 즐긴다는 의미의  호캉스도 지친 현대인들의 케렌시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죠. 호캉스는 집 근처의 호텔에서 1박을 하며 휴식을 취하는 건데요~ 호텔의 넓은 욕조에서 따뜻한 물로 피로를 풀고, 푹신한 고급 침구에서 뒹굴 거리며 잠도 푹 자고! 벌써 월요일의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죠?  



주말 쉬고 쌓여있을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와 일주일을 또 치열하게 살아내야 한다는 부담감으로 월요일 아침이 너무 힘들다면 나만의 케렌시아를 꼭 찾아보세요. 지치고 피곤 월요일, 오아시스가 되어줄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