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 고르기 TIP!
2018. 1. 22. 08:00


늘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세우는 신년계획! 그 중 다이어트는 빠지지 않는 단골 손님인데요.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여러 가지 도움되는 일석이조의 다이어트 차를 지금 바로 소개할게요!



마테차는 남미의 녹차라고도 불리며 커피, 녹차와 함께 세계 3대 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식욕억제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또한, 운동 직전에 마시고 운동을 하면 탄수화물 분해를 도와 칼로리 소모가 빨라지게 돕는 효과도 있죠! 지방 대사를 촉진하여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걸 막아주기도 한답니다. 마테차에 함유된 성분이 불면증과 우울증 등 심신 안정에 효과적이기도 하죠!


그러나 마테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섭취를 하면 안 되는 체질의 경우  꼭 주의가 필요합니다!



혈액 속 콜레스테롤, 지방, 노폐물 등을 제거해 혈관 청소부로 유명한 우엉! 독소 배출에 탁월하기까지 하답니다~특히 우엉에 함유된 철분은 무리한 다이어트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빈혈 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저혈압이 있는 상태에서 과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와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세계 3항산화 식품으로 손꼽히는 카카오닙스!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예방에 탁월하답니다. 또한,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해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기도 하죠!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각성 효과와 불면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팥에 함유된 비타민B1은 이뇨작용을 도와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키는데요. 이는 신장병 예방에 아주 효과 적입니다. 더불어 붓기 제거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체내에 과잉 수분이 쌓여 지방이 쉽게 축적되어 살이 찌는 체질에게 큰 도움이 된답니다.  당질이나 지방질이 몸 안에 축적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소비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체중감량 효과를 보이기도 하죠. , 다이어트를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하지만 팥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가운 체질일 경우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 종류를 함께 살펴봤는데요!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차의 좋은 성분들이 독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우리 모두 2018년 신년계획인 다이어트 꼭! 성공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