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2018 트렌드 키워드 #소확행 라이프 즐기기
2018. 1. 15. 08:00


한 번뿐인 인생, 순간의 행복에 충실하자는 라이프  스타일인 욜로(YOLO)는 지난 2017년 전세계적인 트렌드 키워드였는데요. 이번 2018년에는  어떻게 욜로할 것인가?’ 에 대한 답으로  소확행이라는 키워드가 등장했습니다.



소확행은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일상 속에서 느껴지는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감을 뜻하는 신조어인데요!  일본의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수필집 <랑겔한스섬의 오후>에서  처음 등장한 신조어죠이러한 소확행 트렌드는 일본 뿐만이 아니라 프랑스, 스웨덴, 덴마크 등 유럽 전역과  미국에서도 이미 다양한 개념으로 등장했습니다.



비록 서로 다른 문화권일지라도 각 국의 소확행 트렌드에서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일상의 소소한 행복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는다는 것이죠! 그럼,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느껴볼 수 있는 소확행 라이프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이외에도  소확행 라이프 스타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카테고리인 여행!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행을 위해 오랜 시간 돈을 모으고 준비하며 안정적으로 여행하는 것을 원했는데요. 최근에는 적은 비용으로도 비교적 가까운 곳을 찾아 작은 여유를 만끽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가끔 멀리보다는 자주 가까이로 떠나는 소확행 여행 스타일이 주목 받고 있는 셈이죠~



이처럼 소확행  라이프 스타일에서는 여행을 가볍게 소비할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짧은 휴가라도 소소하게나마 지금 이 순간에 즐기겠다는 모습을 보인답니다.


지금까지 어떻게 욜로할 것인가의 대한 대답으로 등장한 소소하게 하지만 확실하게 라는 소확행 라이프 스타일을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행복은 우리 자신에게 달려있다라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처럼 행복에는 정답이 없답니다여러분도 일상 속 나만의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을 찾아보세요잠시라도 그 소확행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삶이 훨씬 윤택 해질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