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떠오르는 투자처! 가상화폐를 활용한 재테크 방법 알아보기
2017. 11. 13.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가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최근에는 '암호화폐'로도 불리는 이것! 가상화폐를 활용한 재테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란


가상화폐란 정부의 통제를 받지 않고, 개발자가 발행·관리하는 결제 수단입니다. 국내 가상화폐의 기원은 2000년대로 거슬러올라가는데요. 싸이월드의 도토리가 대표적이랍니다. 더불어 온라인 게임 시장이 커지면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결제수단은 더욱 절실해졌고, 여기서 가상화폐란 용어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상화폐의 장점은 실물 화폐와는 달리 발행 시 생산 비용이 전혀 들지 않고, 거래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하드디스크 등에 저장되기 때문에 보관 비용이 없죠.


덕분에 현재 등록된 가상화폐는 1,052종, 시가총액 약 154조 원으로 매우 가파르게 성장 중입니다. 시가총액 10억 달러 이상의 가상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NEM, IOTA 등 순이랍니다.

하지만 안정된 기반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하룻밤 사이에도 가상화폐가 급등 또는 급락할 수 있습니다. 거래를 일시 정지하는 제도 등이 없기 때문에 가상통화를 이용하는 사람에게 막대한 손실이 생길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비트코인 구매 방법 알아보기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가상화폐는 최근까지도 가장 뜨거운 감자입니다. 365일 24시간 거래될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어 오히려 정치적·경제적 위기가 있을 때 강세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활용 가치와 사용처가 확대되고 있고, 비트코인의 경우 2,100만 개로 한정된 희소성 덕분에 전망은 긍정적인 편입니다.

비트코인은 가장 규모가 크고 유명한 가상화폐인데요. 가장 오래됐을 뿐만 아니라 거래량도 많아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죠. 2017년 8월 31일 기준으로 비트코인 1개는 약 4,500달러, 우리 돈으로 약 500만 원에 거래될 정도랍니다. 비트코인을 구입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비트코인 구매 방법

1. 비트코인을 구매할 가상화폐 거래소 정하기

- 국내: 빗썸, 코빗, 코인원 등

- 해외: BTC차이나(BTCC는 외국인 전용), 비트스탬프, 비트피넥스, 오케이코인, 코인베이스 등

2. 해당 사이트 회원 가입

3. 가상계좌를 통해 현금 입금

4. 사이트 비트코인 구매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수량 설정 및 구매 요청 클릭

5. 비트코인 정보 업체를 통해 실시간 시세 확인

6. 가격 등락에 따라 트레이딩 실시


이때, 거래소마다 비트코인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과 안정성을 고려해 거래소 2~3곳을 나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 거래 단위는 소수점 8자리이니 처음은 단 몇 백원, 소액으로 시작해보세요!


가상화폐 재테크 시 주의할 점 


하지만 가상화폐를 활용해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 내용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엄청난 성장률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아직 가상화폐 투자를 불법으로도 합법적 수단으로도 정의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금감원의 가상통화 투자 시 유의 사항을 눈여겨보세요.


①정부 보증이 없는 화폐, ②가치 급등 또는 급락 가능, ③소스 코드를 공개하지 않는 다단계 유사코인 주의, ④해킹으로 인한 손실 위험 존재, ⑤가상통화 취급업자의 책임 여부 체크



또, 시가총액 상위 20위 내의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20위 내에 있다면 시장 전문가들이 어느 정도 검증을 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하위 순위의 가상화폐 투자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상화폐 투자 시에는 충분한 공부와 장기적인 안목이 필요합니다. 4차 산업혁명 속에서의 블록체인의 역할과 가상화폐의 위상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겠죠? 또한 한번 구매를 하면 최소 1년은 보유하는 장기 전략을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요즘 뜨거운 이슈인 가상화폐 재테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투자에는 반드시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는 점, 꼭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