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소녀, 달리다] 제7회 달리기 축제 현장
2017. 11. 6. 10:00

현대해상은 지난 28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소녀, 달리다 - 달리기 축제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소녀, 달리다는 학업으로 인해 줄어드는 청소년들의 운동량을 개선하고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는데 보탬이 되고자 현대해상이 2013년부터 시행해온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서울 및 수도권 229개 초등학교에서 3~6학년 여학생 8,8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소녀, 달리다0교시 또는 방과후 수업을 활용하여 한 학기 동안 진행되는 과정으로, 달리기와 인성교육을 접목 시킨달리기 수업, 학생들이 스스로 증가된 체력을 확인하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 된달리기 축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회째를 맞이한 이 날 축제에는 초등학교 여학생 850여명과 학부모 30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현대해상은 달리기 코스를 완주한 학생 1명당 1만원의 기부금을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했습니다.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의 놀이터를 지켜라캠페인에 쓰여져 축제에 참여한 학생들이 또래의 어려운 친구들이 안전하게 뛰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는 데 동참할 수 있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달리기 축제에 참여한 신상도초등학교 3학년 이해린 학생은 “생각보다 코스가 길어 걱정했는데 아빠가 함께 달리고 응원해 주셔서 더욱 즐겁게 완주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날 자녀와 함께 달린 신상도초등학교 학부모 이호택 씨는 “소녀, 달리다덕분에 아이와 주말에 좋은 추억이 생겼다”며, “달리기 기록보다 완주를 통해 또래의 어려운 친구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아이에게도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다” 고 프로그램에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소녀, 달리다프로그램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무상 제공되며, 수업 신청을 위한 자세한 사항은소녀, 달리다홈페이지(www.rungirls.org)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