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새롭게 즐기는 스포츠! 뉴스포츠 종류 알아보기
2017. 10. 5.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대중적인 스포츠 종목을 결합하거나 변형해서 만든 새로운 스포츠인 뉴스포츠! 여러분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다양한 뉴스포츠의 종류와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뉴스포츠!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뉴스포츠란?


뉴스포츠란 기존에 대중적으로 즐기고 있는 스포츠를 안전하게 변형하거나 새로 결합해 만든 스포츠인데요. 크게 육상형, 해양형, 산악형, 항공형으로 분류되며, 국내에는 약 50여 종의 뉴스포츠가 보급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낯설게 느껴지는 종목도 있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쉽도록 개량된 스포츠인 만큼 누구나 어렵지 않게 접하고 즐길 수 있답니다. 그럼 대표적인 뉴스포츠를 알아볼까요?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스태킹


먼저 소개해드릴 뉴스포츠 종목은 스포츠 스태킹입니다. 12개의 컵을 활용해 스피드를 겨루는 경기인 스포츠 스태킹은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뉴스포츠 종목 중 하나입니다. 손으로 하는 육상경기라고 불릴 만큼 빠른 속도로 경기가 진행되는데요. 장소의 제약도 받지않고 준비물도 간단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국내에도 스포츠 스태킹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스포츠 스태킹은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활용하기 때문에 사고력 발달에도 도움이 되고, 집중력이나 인지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킨볼


킨볼은 1984년 캐나다의 체육학자인 마리오 두마에 의해 고안된 스포츠인데요. 크고 가벼운 공을 사용하여 서브와 리시브를 주고받으며 점수를 내는 스포츠 3팀이 승패를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킨볼은 체공 시간이 길고 안전한 공이기 때문에 어린이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경기 방법은 크고 가벼운 전용 공으로 서브와 리시브를 주고 받으며 점수를 내는 방식인데요. 한팀이 실수하면 나머지 두 팀이 동시에 득점하게 됩니다. 경기는 각 팀당 4명씩 참가하여 총 12명이 경기를 하게 됩니다. 서브나 리시브에 실패하거나 반칙을 당했을 때 코치가 선수교체를 할 수 있으며, 교체 횟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경기는 3세트로 진행되며 각 세트당 15점 경기로 진행됩니다.


오늘은 뉴스포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금 생소한 종목일 수도 있지만 조금씩 알아가다 보면 금방 빠질 만큼 재미있고 매력적인 스포츠랍니다. 다양한 장비가 필요한 경기도 있지만, 특별한 장비 없이도 즐길 수 있는 종목도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뉴스포츠를 즐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하이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