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요요 없고 건강에도 좋은 다이어트, 거꾸로 식사법 추천!
2017. 9. 2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많은 분들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는 다이어트! 하지만 체중 감량 후에 요요가 오거나,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등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분들도 참 많은데요. 오늘은 건강하고 요요현상이 없는 다이어트 방법인 거꾸로 식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꾸로 식사법이란?


거꾸로 식사법이란 음식을 섭취할 때 식사의 순서를 거꾸로 바꿔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줄이는 식사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밥, 반찬, 후식의 순서로 식사하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가 많아지는데요. 이 식사법은 후식인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고, 반찬, 밥의 순서로 식사하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더구나 거꾸로 식사법은 갑작스럽게 식단을 줄이거나 몸에 무리를 주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꾸로 식사법의 효과


거꾸로 식사법은 포만감이 높은 채소를 먼저 섭취하면서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줄여 줍니다. 특히 채소는 오래 씹어야 하기 때문에 식사 속도가 늦춰지면서 포만중추가 만족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 식사의 만족감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주기 때문에 단순히 다이어트에만 좋은 식사법이 아니라 당뇨나 고혈압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 식사법인데요. 밥을 먼저 먹게 되면 혈당이 올라가기 때문에 인슐린 소모가 많지만, 채소와 고기를 먼저 먹으면 위에서는 단백질을 분해하기 때문에 고기가 오래 머물면서 밥이 들어가도 혈당이 상대적으로 천천히 올라간다고 합니다.


거꾸로 식사법 실천하기


거꾸로 식사법을 실천할 때에는 2가지 사항만 잘 지키면 되는데요. 먼저 기본적으로 애피타이저인 채소나 과일을 먼저 먹고 단백질 음식을 먹은 후, 가장 마지막에 탄수화물 음식을 드시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비탄수화물 음식과 탄수화물 음식의 비율을 2대1로 섭취하는 것인데요. 탄수화물 음식의 양을 1정도 섭취했다면, 비탄수화물 음식은 그것의 2배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지 더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식사 시 가능한 한 젓가락만 사용해보세요. 음식을 집어먹을 때만 젓가락을 들고, 음식을 먹는 도중에는 내려놓았다가 다음 음식을 먹을 때 다시 젓가락을 드는 습관을 들이면 천천히 식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거꾸로 식사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실천해보셔도 좋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