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가족과 함께하는 ‘착한 공기청정기 만들기’ 봉사활동 실시
2017. 9. 18.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현대해상은 매 분기 직원 및 하이플래너, 그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난 9월 9일, 16일 토요일 현대해상 가족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인 하이라이프 패밀리 봉사단의 ‘착한 공기청정기 만들기’ 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착한 공기청정기 만들기’ 봉사활동은 카드보드로 만들어진 친환경 공기청정기를 조립한 후 희망 메시지 카드와 함께 지역의 독거 노인과 다문화 가정에 전달하는 활동으로 서울, 대전, 광주, 부산, 대구  총 5개 지역에서 실시되었으며 하이라이프 패밀리 봉사단 90여 가족, 총 25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하이라이프 패밀리 봉사단과 함께한 착한 공기청정기 만들기


서울 지역에서는 자발적으로 신청한 현대해상 직원 및 하이플래너 26가족, 총 80여 명이 현대해상 명동사옥에서 착한 공기청정기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기에 앞서, CAC(카드보드 아트&테크 컬리지) 김광일 대표님이 간단히 ‘착한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개와 활동에 대한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착한 공기청정기’는 하루 8시간을 사용해도 1년 동안 전기세가 500원 남짓 나오며, 제품의 80%가 재활용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간단한 조립을 통해 공기청정기를 직접 만들 수 있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만들며 공기청정기의 원리에 대해서 자연스레 배울 수 있고, 전자제품을 직접 만들었다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김광일 대표님의 활동 안내가 끝난 후, 가족 별로 2~3개씩 착한 공기청정기를 조립하기 시작했습니다. 자녀와 부모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설명서를 보며 차근차근 제품을 완성해갔습니다. 조립을 완성한 후 공기청정기가 작동되는지 실험도 해 보았는데요, 직접 조립한 공기청정기가 작동되는 모습을 보며 가족들은 함께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 공기청정기에는 개성에 맞게 매직, 색연필 등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려 꾸몄습니다. 평소 좋아하던 캐릭터를 그려 넣기도 하고 남은 카드보드를 활용해 동물 모양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또 공기청정기를 받으시는 분들이 오래오래 건강하기를 바라며 ‘희망 메시지 카드’도 정성스럽게 작성하였습니다.



전국 다문화 가정과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 된 착한 공기청정기


현대해상 직원 및 하이플래너 가족들의 마음을 담아 완성한 ‘착한 공기청정기’에는 전국 독거노인 및 다문화 가정 등 300여 가구에 전달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공기청정기


호흡기 건강을 잘 챙기지 못하는 소외계층에 착한 공기청정기를 통해 맑은 공기를 선물해 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보람찬 하루였다는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현대해상은 앞으로도 가족과 사회에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니 현대해상의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