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드라이브 코스
  • 캐나다 트레킹 명소
  • 환절기 독감 예방 접종
  • 자전거 라이딩 명소
  • homepage
  • facebook
  • youtube
  • blog
  • subscribe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생애 첫 차를 마련하실 때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경차를 고려하시는 분들 꽤 많으시죠? 경차는 고속도로 통행료나 주차요금 등의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되기 때문에 첫 차 또는 세컨드 카로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흔히들 알고 계시는 경차 혜택 외에, 유류세 환급 및 보험료 청구할인 혜택까지 받으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 알려드리는 꿀팁을 활용하시면 유류세 환급은 물론이고 자동차보험료까지 절약하실 수 있으니~ 경차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꼭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





경차 기준은?


경차(경형자동차)는 경형 승용자동차 및 경형 승합자동차로 나뉘며, 배기량 1000cc 미만, 길이 3.6미터, 너비 1.6미터, 높이 2미터 이하인 자동차를 말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모닝, 레이, 스파크는 경형 승용차에, 다마스는 경형 승합차에 속하죠.



경차가 받는 혜택에는 무엇이 있을까?


경차는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자동차세 CC당 80원

2) 등록세와 취득세 면제

3)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

4) 공영주차장 50%, 지하철 환승주차장 80% 할인

5) 차량 강제 10부제에서 제외

6) 유류세 환급(연간 20만원 한도 내, 요건 충족 시)

이 중에서 2016년 종료 예정이었지만 최근 조세특례법 개정으로 혜택이 2년 더 연장된 유류세 환급제도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실속파 경차 오너라면 유류세 환급 제도 Check!


경차 유류세 환급 제도는 경차를 소유한 분들을 대상으로 연간 최대 20만원까지 유류세를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경차 보급을 확대시키기 위해 국세청에서 2008년 시행 후 2년 단위로 갱신되고 있는 제도인데요. 기존에는 환급액이 10만원까지였으나 유가상승률을 고려하여 올해 상반기부터 20만원으로 환급액이 확대되었습니다. 정말 기분 좋은 소식이죠?



하지만, 굉장히 유익한 세제 감면 혜택임에도 불구하고 몰라서 못 받는 분들이 많은 만큼 경차 소유주라면 제일 먼저 자신이 환급 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바로 환급 가능 대상인데요.

등본상 동거가족이 경형 승용차와 경형 승합차를 차종별 각 1대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아래 표를 통해 본인이 환급 대상인지 사전에 체크해보세요!




유류세 환급은 기본, 자동차보험료 청구할인까지~


그렇다면 경차 유류세 환급은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먼저 유류세(개별소비세)를 환급받으려면 지정된 유류세 환급 전용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존에는 신한카드를 통해서만 환급이 가능했지만 2017년 9월부터는 현대카드와 롯데카드를 통해서도 환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유류세 환급 전용 카드로 유류 외의 결제가 불가능했지만 이제는 일반적인 상품 결제 또한 가능해졌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한 가지 더 기분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유류세 환급 카드로 자동차보험료까지 청구할인되는 카드가 있다는 거죠~



현대카드M-경차전용카드는 유류세 환급대상은 물론, 환급대상이 아니더라도 경차 이용자라면 발급할 수 있는 카드인데요. 현대해상과의 특별 제휴를 통해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료 결제 시 3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현대해상은 현대카드M-경차전용카드와 제휴한 유일한 보험사로, 오직 현대해상에서만 자동차보험료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현대카드M-경차전용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


앞서 설명드린 현대카드M-경차전용카드를 이용하면 유류세 환급과 자동차보험료 청구할인뿐만 아니라, 아래와 같은 다양한 혜택을 함께 누리실 수 있습니다.


※ 발급 신청은 현대카드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전화 ☎02-2655-6200(전용 발급 콜센터)로 가능


현대해상에서의 자동차보험료 할인은 물론 주유할인, 엔진오일 무료 교환 등 경정비 할인까지 정말 혜택이 풍성하네요~! 


지금까지 실속파 경차 오너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경차 혜택들, 유류세 환급 제도, 그리고 유류세 환급 전용 카드를 통한 자동차보험 청구할인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카드M-경차전용카드와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통해 현명하고 실속 있는 Car –Life를 만끽하세요~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 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보험 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 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또한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보험계약을 맺은 후 보험약관에 정한 계약 후 알릴 의무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보험금 지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준법감시필 20172173 (승인일 : 2017.09.07)

Facebook Comment
  1. 웁스뚱이 2017.09.08 22:19 신고 [edit/del]

    좋은정보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