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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어느덧 날씨가 많이 선선해지면서 가을이 실감나는 요즘! 가을 날씨를 즐기기 위해 야외 활동을 시작하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가을철에 즐기기 좋은 트레일 러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가을에는 어떤 운동을 해볼지 고민 중이시라면 꼭 읽어보세요^^





트레일 러닝이란?


트레일 러닝은 포장된 도로나 트랙이 아닌 산, 사막, 숲, 해변 등 자연을 트랙 삼아 달리는 스포츠입니다. 트레일 러닝은 이미 세계 각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트레일 러닝을 즐기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합니다.



트레일 러닝은 일정한 코스를 달리는 것이 아니라 자연 속의 모든 길이 코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코스에 따라 더 큰 운동효과를 얻을 수도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너무 무리한 코스는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적당한 코스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레일 러닝 장비 알아보기


트레일 러닝은 몇가지 장비를 준비하면 더욱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준비를 하는 운동화는 경량성을 강조한 일반 러닝화 보다는 바닥창이나 중창, 갑피가 튼튼한 트레일 러닝용 운동화가 좋습니다. 또한 러닝 시 힘을 덜어 줄 수 있는 트레일 러닝 폴도 챙기면 도움이 되는데요. 트레일 러닝 폴을 사용하면 미끄러운 지형이나 계곡 등에서 안정성을 더해주고 신체에 충격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지만 사용법이 익숙치 않을 경우에는 부상의 위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자신이 트레일 러닝을 즐기는 시간이나 코스에 따라 물병, 스포츠 선글라스, 모자, 헤드램프 등을 상황에 맞게 챙겨주시면 됩니다. 짐을 꾸릴 때에는 무엇보다 무게에 중점을 두고 챙기시는 것이 중요하겠죠.



트레일 러닝 주의사항


트레일 러닝을 즐기기 전에는 무엇보다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레일 러닝은 일반 러닝을 할 때와 사용하는 근육이 다르기 때문에 평소에 러닝을 즐기시던 분들도 올바른 주행법을 숙지하셔야 하는데요. 오르막과 내리막이 심한 코스의 경우에는 오르막에서는 가급적 속도를 내지 않고 내리막에서 속도를 내는 등 페이스 조절도 중요합니다.



또한 자연에서 즐기는 스포츠인 만큼 스포츠를 즐기는 도중에 자연을 훼손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반드시 보호구역이 아닌 곳에서 즐기고 쓰레기 등이 발생할 경우에는 아무데나 버리지 않고 잘 챙겨오시는 것은 기본이겠죠!


오늘은 새롭게 뜨고 있는 스포츠인 트레일 러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연에서 러닝을 즐기는 특별한 매력이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많은 분들이 즐기시게 될 것 같은데요. 이번 가을에는 트레일 러닝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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