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바다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 즐기기
2017. 8. 11.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최근 스쿠버다이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동호회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보통 스쿠버 다이빙은 여름 스포츠라고 알고 계실텐데요. 사시사철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마치 우주여행을 하는 기분이 든다는 스쿠버다이빙!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스쿠버다이빙, 어떤 스포츠인가요?


스쿠버다이빙의 'scuba'는 독립식 수중 호흡 장비를 말하는데요, 이 장비로 수심 약 30m의 깊이까지 잠수하여 즐기는 레포츠랍니다. 언뜻 어렵고 오랜 교육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최근에는 자격증 강좌가 많아지면서 주말에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직장인 취미로도 인기랍니다.


스쿠버다이빙은 일정한 교육을 이수한다면 남녀노소 즐길 수 있고,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수영과는 다른 개념의 수상 스포츠이기 때문에 수영을 전혀 못하더라도 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물에 대한 공포감이 있는 사람에게는 수심 공포증을 극복할 수 있게도 만들어 주는 좋은 효과도 있답니다.^^


스쿠버다이빙의 장점


스쿠버다이빙은 바닷속을 자유롭게 거니는 이색적인 경험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좋아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스포츠입니다.

먼저, 수심에 비례해 지압 효과가 있습니다. 물속 깊이에 따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수압을 받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무중력 상태에서의 평형 감각과 유연성도 발달합니다. 팔과 다리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전신운동도 자연스럽게 하게 되고요. 이에 따라 균형 잡힌 몸매를 기대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관절을 유연하게 하고, 하체 근육을 강화해주는 스포츠죠. 30분 운동에 220kcal가 소모되니 바닷속을 구경하면서 자연스레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겠죠?^^


스쿠버다이빙 국내 스팟


국내 스쿠버다이빙 스팟은 각 바다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니 시기와 목적에 따라 계획을 세운 후 즐겨보세요.

동해의 경우 고성부터 구룡포까지의 해안선을 따라 스쿠버다이빙 샵이 즐비한데요. 특히, 동해 특유의 청명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고성과 속초 영금정이 인기랍니다. 초보라면 강릉의 사천항이 적합하고요. 남해 거문도에서는 9~10월에 '청물'이라 불리는 에메랄드빛의 맑은 물이 들어와 아름다운 바다의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서해 안면도와 만리포에서는 다이빙과 해산물 채취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합법적으로 멸치, 광어, 해삼, 우럭, 가리비 등을 채취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갯벌 지형이기 때문에 수심이 깊지 않고, 강한 조류와 뿌연 시야 때문에 각별히 안전에 유의해주세요!

무엇보다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국내 최고의 스쿠버다이빙 스팟은 제주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일대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비롯 다양한 열대성 어류들을 만날 수 있는 환상적인 곳이죠.

오늘은 하이현과 함께 바다를 온몸으로 느끼는 스쿠버다이빙을 알아보았습니다. 바다 속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심해 경관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좋은 스쿠버다이빙. 올여름에는 색다른 취미를 시작해보는 것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