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 개관
2017. 8. 7.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지난 7월 25일, 일곱번째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 ’ 개관식이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서울 바른세상병원’ 에서 열렸습니다.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란?


먼저,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 ’에 대해 알아볼까요?? 『마음心터』 는 현대해상이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이하 ‘ARCON)’와 함께 2015년부터 시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입니다.


현대해상은 매년 3개의 병원에 『마음心터』 도서관을 구축해주고 있는데요, 전국의 많은 병원에서 신청서를 접수하지만 의료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서비스, 지역사회 봉사활동, 환자의 병원이용 만족도 등의 심사 기준을 거쳐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 ’로 선정됩니다.



병원이 선정되면 도서 1,200여권, 책장, 책상, 의자 등 각종 비품을 보내고 바코드 시스템을 지원하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현대해상 직원들이 직접 ‘목소리 재능기부’를 통해 녹음한 동화책도 다문화가정 아동환자를 위해 기증되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현대해상 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도서관 개관 준비


참! 올해는 현대해상 직원들이 도서관 개관준비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박스도 나르고, 책도 분류하고, 바코드를 부착하는 등 무더운 날씨에 모두 구슬땀을 흘러가며 열심히 도서관 개관준비를 도왔습니다. 오가던 환자분들도 “내가 퇴원하기 전에 도서관이 구축됐으면 좋겠다”고 하시며, 봉사활동 내내 관심 갖고 독려를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도서관이 개관되면 병원을 찾은 환자와 보호자가 치료에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심리치유 프로그램(아트테라피)과 아동환자를 위한 구연동화나 그림자연극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정말 기대가 됩니다!



서울 바른세상병원의 마음心터 개관식 현장


자 그럼, 7월 25일 ‘서울 바른세상병원’ 개관식 현장을 둘러볼까요? 7월 25일 ‘서울 바른세상병원’의 개관식에서는 ‘아르콘’ 직원 및 병원 관계자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그리고 환자 및 보호자 분들이 참석하셔서 함께 기뻐해주셨습니다.



테이블과 의자 몇 개만 덩그러니 놓여있던 휴게실이 멋진 도서관으로 다시 태어났어요!^^ 다음달에는 ‘대구의료원’, ‘전주수병원’에도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가 생길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대해상은 앞으로도 ‘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 ’가 병원을 찾는 환자와 가족들이 힐링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두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