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패션과 자외선 차단을 동시에! 올바른 선글라스 선택법
2017. 7. 2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계속되는 폭염 주의보와 함께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요. 햇볕이 강렬해지는 여름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인 선글라스는 모두 준비하셨나요? 선글라스는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패션 아이템으로도 유용한데요. 오늘은 건강과 패션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올바른 선글라스 선택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올바른 선택법과 보관 팁


선글라스를 고를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바로 자외선 차단 여부입니다.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시력 손상, 백내장, 황반 변성 등 안구의 손상 위험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를 예방하고자 선글라스가 100% 자외선 차단이 되는 렌즈를 사용하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렌즈의 농도 또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데요. 착용자의 눈이 75~80% 들여다보이는 농도의 렌즈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또한, 선글라스 렌즈는 온도에 민감한 플라스틱 소재로 뜨거운 곳에 둘 경우 변형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뜨거운 차 안 등에서 보관하는 것을 피하고 가능한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케이스 보관 시에는 렌즈의 볼록한 부분이 위를 향하도록 넣어 보관해주세요.



색상에 따른 선글라스 선택법


선글라스의 색상은 패션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데요. 상황에 따라 적합한 선글라스의 색상을 선택해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색상으로 회색을 많이 선택하는데요. 회색은 모든 빛의 파장을 흡수, 차단해 보편적인 야외활동 시 적합하다고 합니다. 여름철에는 녹색 계열의 렌즈를 추천하는데요. 녹색은 장파장을 흡수, 차단해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청량감을 더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특히 운전, 낚시 등 한 곳을 오랫동안 주시하는 상황에 쓸 때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한, 갈색 계열의 렌즈는 해변, 계곡에서 쓰기 적합한데요. 빛을 분산시켜 사물의 구별을 어렵게 하는 단파장을 흡수, 차단해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한가지 더! 너무 진하거나 화려한 원색 렌즈는 지양하는 게 좋습니다. 진한 원색 렌즈는 시력 보호에 악영향을 끼쳐 색깔 왜곡 현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선택법


얼굴형, 이목구비에 따라 어울리는 선글라스도 다양한데요.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를 선택한다면 패션 아이템으로 200% 활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유형을 알아볼까요? 먼저 볼살이 많거나 동그란 얼굴형은 각진 사각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각진 선글라스의 프레임이 둥근 얼굴 라인을 커버하여 보다 날렵한 인상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반대로 각진 얼굴형은 프레임이 큰 둥근 선글라스가 어울리는데요. 아래로 향하는 시선을 분산시켜 턱이나 광대가 도드라지는 얼굴형에도 적합하다고 합니다. 



긴 얼굴형의 소유자는 큰 오버사이즈 렌즈 혹은 패턴 프레임의 선글라스가 제격인데요. 시선을 분산시키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얼굴과 폭이 딱 맞는 선글라스를 선택할 경우 긴 얼굴형을 부각시킬 수 있으니 지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하이현과 함께 올바른 선글라스 선택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에게 알맞은 색상과 형태의 선글라스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하이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