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문화의 중심 서울, 5월 가볼만한 곳 추천!
2017. 5. 15.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인구 천만 명의 도시인 서울, 사람이 많은 만큼 문화생활의 중심 도시이기도 하죠.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가득한 서울의 5월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참고하셔서 즐거운 서울 나들이 해보세요~





대학교 캠퍼스 투어


국내에도 외국 못지않게 아름답고 예쁘게 꾸며 놓은 캠퍼스가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울에는 60여 개의 대학교가 있는데요. 특히 지하철 2호선에 주요 대학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서울 여행을 간다면 유서깊은 다음의 대학교도 둘러보세요.^^


그 중 캠퍼스 예쁜 대학교를 찾는다면 경희대, 건국대, 고려대, 이화여대, 연세대학교로 가보세요. 이 곳 캠퍼스들은 봄이면 꽃, 여름이면 푸릇한 식물,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눈 덮인 건물들이 가지각색의 풍경을 자아내는 곳이랍니다.


건국대 중앙에 위치한 일감호를 따라 걷다가 주변의 한강과 어린이대공원도 들러보세요. 경희대학교 건물들은 그리스 신화에 나올 듯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깁니다. 분수 광장 벤치에 앉아 조용하게 휴식을 취해보세요. 색다른 캠퍼스를 찾는다면 이화여대의 ECC라는 특이한 지하 캠퍼스와 고즈넉한 한옥의 이화 역사관을 둘러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익선동 골목


1920년대 초에 만들어진 이 곳은 그 역사만큼 낡고 낮은 한옥들이 좁은 골목을 따라 빼곡합니다. 최근에는 전통 한옥과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뤄 독특한 매력을 풍기는 곳이죠. 또, 지하철 종로3가역 6번 출구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뚜벅이 여행으로도 전혀 손색없는 곳랍니다.


익선동 안에만 맛집, 카페, 술집, 한옥 스튜디오 등이 자리하고 있어 하루종일 데이트가 가능할 정도인데요. 익선동 맛집으로는 럭키분식, 열두달, 경양식 1920, 카페 식물, 거북이슈퍼가 대표적입니다.


이 곳들의 공통점은 바로 한옥의 골격을 그대로 살려 서까래, 대청마루, 옛 창틀, 보일러 스위치, 내부 구조를 최대한 활용하되 모던한 느낌의 현대 인테리어를 접목했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2030의 힙한 곳으로 자리매김했죠. 독특한 분위기인만큼 주말 저녁이면 긴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평일에 찾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더욱 더워지기 전에 고즈넉한 익선동 골목을 거닐어 보세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여행에서 먹거리를 빼놓을 수는 없겠죠? 매년 3월부터 10월 말까지 열리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어느새 서울 대표 야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답니다. 2017년에는 여의도, 반포, DDP, 청계천, 청계광장 총 5곳의 서울 전역에서 야시장이 열리죠. 5월에는 날씨가 춥지도 덥지도 않아 야외에서 축제를 즐기기에 제격이랍니다.

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에서는 하룻밤의 세계여행 '월드나이트마켓'이라는 컨셉으로 세계 각국의 먹거리, 핸드메이드 상품, 세계 전통 공연을 선보입니다. 매주 금, 토요일 18시부터 23시까지 운영하는데요. 구매한 음식은 한강공원 잔디밭에 앉아 야경을 바라보며 먹을 때 더욱 꿀맛이랍니다.^^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는 무지개 분수가 있는 곳답게 빛을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 재즈와 어쿠스틱 등의 공연, 푸드트럭의 음식을 즐길 수 있고요.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는 서울의 패션 랜드마크인만큼 청춘런웨이마켓을 컨셉으로 버스킹, 청춘런웨이&댄싱나이트,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청계천 광통교 일대에서는 토요일 16시 30분~21시 30분, 일요일 16시~21시에 타임슬립마켓이 펼쳐집니다. 이 곳은 청계천을 따라 펼쳐지는 가장 한국적인 야시장으로써 기존 밤도깨비야시장에 도깨비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되는데요. 소원편지, 보틀플립, 퍼레이드까지 모두 즐겨보세요.^^ 청계광장 시즌마켓은 시즌별로 마켓이 운영되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 여행 코스가 고민인 분들을 위해 5월 서울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하이현이 매월 특성에 맞는 서울 여행 정보 꾸준히 가지고 오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