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엄선된 하이플래너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명장 컨설턴트 제도를 소개합니다
2017. 4. 25.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현대해상에서는 다양한 영업채널을 통해 대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 채널에서의 대외 이미지 및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명장 컨설턴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3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 5주년을 맞이한 명장 컨설턴트 제도. 최근 3년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되는 상담건수가 30% 증가한 만큼 그 역할이 주목되고 있는 이 제도를 함께 알아볼까요.





현대해상의 명장 컨설턴트란?


‘명장 컨설턴트’ 제도는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 관련 상담을 원하는 고객과 우수한 역량의 하이플래너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명장 컨설턴트는 인터넷 채널 대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엄선된 대표 하이플래너를 의미하는데, 이들은 전속 하이플래너 중 ‘[웰스 MBA] 과정 수료 및 손해보험협회 우수인증 또는 직전 3년간 연도대상 현대인상 동상 이상 수상’이라는 까다로운 선발기준을 거쳐 엄선됩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이 제도를 통해 매년 사업부별 1명씩 명장 컨설턴트가 선발되었으며, 올해 2017년에도 총 52명의 하이플래너가 제5기 명장 컨설턴트로 선발이 되어 각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보험 및 재무 관련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홈페이지 내 ‘명장컨설팅’ 메뉴를 통해 상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상담을 받고 싶은 명장 컨설턴트를 직접 선택한 후 성별, 연령, 주요 관심분야 등 간단한 내용만 입력하면 상담신청이 완료됩니다. 이후 SMS와 이메일을 통해 고객의 입력 정보가 해당 컨설턴트에게 전달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 접촉 및 컨설팅이 진행됩니다.



제5기 명장 컨설턴트에게 묻다!


제1기부터 5년 연속 명장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박종선, 김미순 하이플래너는 계약체결률이 40%이상으로, 평균 28%보다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들 하이플래너에게는 어떤 노하우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본인이 느끼는 명장 컨설턴트 제도의 매력? 장점?


명장 컨설팅을 신청하는 고객은 기본적으로 현대해상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기대치가 있기에 더 책임감을 가지고 상담에 임하고 있습니다. 특히 ‘명장’이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도록 고객이 요구하는 사항을 한번 더 꼼꼼히 살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박종선)


명장 컨설팅을 통한 상담신청은 젊은 세대가 많고 특히 어린이보험 상담이 많은 편입니다. 제가 가장 자신이 있는 보험분야가 어린이보험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김미순)



다른 명장 컨설턴트 대비 높은 체결율을 달성할 수 있는 노하우는?


무엇보다 상담 전, 고객의 정보를 최대한 파악하고 정리하는 것이 저만의 비결입니다. 저의 경우는 고객의 연락처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이를 통해 연동되는 SNS를 통해 주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질적인 상담은 최대한 대면으로 진행하며, 가입에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편안하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여 진심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안내하는 것이 저만의 노하우입니다.(박종선)


저의 경우는 고객이 상담을 요청한 보험상품과 관련하여 안내드릴 보상사례들을 풍부하게 준비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가족관계와 연령대가 유사한 사례를 준비하여, 어떠한 보장을 받을 수 있을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편입니다.(김미순)



제5기 ‘명장 컨설턴트’로서의 각오와 다짐은?


올해 명장 컨설팅으로 들어오는 상담건은 한 건도 놓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명장 컨설팅으로 인연이 된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유지를 통해 추가 보험 체결까지 이루어낸 경험이 많기 때문에, 명장 컨설팅의 고객에게는 더욱 정성을 다해 상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박종선)


명장 컨설팅은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주로 만나게 되는 고객 연령층이 20~30대가 많습니다. 이에 젊은 세대를 공략할 수 있도록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을 높이는 것이 올해의 목표입니다.(김미순)


우수한 역량의 하이플래너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명장 컨설턴트' 서비스!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