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연차만 잘 사용하면 황금연휴! 5월 여행 미리 준비하기
2017. 4. 1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다가오는 5월에 한 번뿐인 ‘황금연휴’가 시작되는데요. 근로자의 날,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등 공휴일이 5월 초에 몰려 있어 연차만 잘 활용한다면 최대 10일까지 연휴를 즐길 수 있답니다. 이를 맞아 여행계획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5월에 가면 더욱 좋을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색다른 경험을 즐기고 싶다면, 스페인


긴 연휴를 잘 활용한다면 평소에 꿈만 같았던 유럽여행도 다녀올 수 있답니다. 하이현은 한 나라를 제대로 둘러보고 오는 걸 추천하는데요. 유럽에서도 연중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는 스페인은 5월에 가면 따뜻한 봄 날씨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스페인은 지중해의 정열을 느낄 수 있는 나라로 유명한 곳인데요.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유럽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각 도시의 특색이 뚜렷해 취향에 따라 둘러보기도 좋답니다.



그 중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는 현대적이며 전통적인 문화를 지닌 곳으로 프라도 미술관, 마드리드 왕궁은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손꼽힙니다. 가우디의 도시라 불리는 ‘바르셀로나’에서는 카사밀라, 파밀리아 등을 통해 장엄하고 섬세한 유럽 건축물을 만나볼 수 있어요. ‘그라나다’에서는 이슬람 문화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데요. 알함브라 궁전, 헤네랄피페 공원이 대표적인 곳이랍니다.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태국 푸켓


가까운 해외여행지로는 동남아 지역을 많이 찾으실 텐데요. 한국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태국, 그 중에서도 푸켓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신혼여행지로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죠.


태국 푸켓은 아시아의 진주라 불리는 곳으로 이국적이면서도 아름다운 해변을 만날 수 있는 관광지 입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물가가 저렴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푸켓 여행 시 꼭 가봐야 할 곳을 추천해 드린다면 팡아만, 왓찰롱 사원, 빠통 야시장을 들 수 있는데요. ‘팡아만’은 007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해 제임스본드 아일랜드라고도 불린답니다. 수상스포츠를 즐기기 좋고 이색체험 카누를 타볼 수 있어요.


‘왓찰롱 사원’은 푸켓 최대 규모의 사원으로 태국 전통 양식이 돋보임과 동시에 현지 불교도들이 가장 아끼는 사원입니다.  ‘빠통 야시장’은 밤에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길거리 음식을 즐기고 현지 시장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국내 여행지를 찾는다면, 여객선이 편리한 울릉도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황금연휴에 훌쩍 뛰어버린 항공권이 부담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가까운 국내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우리나라 동쪽 끝에 위치한 울릉도는 어떨까요? 



울릉도는 동해바다에 위치한 섬으로 우리나라에서 사계절이 가장 뚜렷한 곳이랍니다. 사실 울릉도는 수시로 바뀌는 날씨와 섬 지형으로 교통편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는데요. 여객선을 탄다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때묻지 않은 청정 바다를 볼 수 있음은 물론, 갑오징어 등 다양한 해물을 맛보기 좋은 곳입니다.


울릉도행 여객선 이용 안내 


1. 포항 → 울릉도 

- 썬플라워호 1일 1회 운항 (3시간 소요) 

- ㈜대저해운 : 1899–8114 

- 포항항 여객 터미널 : 054-242-5111~5 


2. 묵호 → 울릉도 

- 씨스타1호 1일 1회 운항 (3시간 소요)

- 정도산업㈜ : 033-531-5891 

- 묵호항 여객 터미널 : 033-531-5891~2


3. 강릉 → 울릉도 

- 씨스타3호 1일 1회 운항 (2시간 30분 소요)

- 씨스포빌㈜ : 033-653-8670 

- 강릉항 여객 터미널 : 1577-8665


※ 운항시간은 날씨, 조석 및 선박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출처: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


오늘은 5월에 가면 더 좋을 여행지에 대해 추천해 드렸는데요. 계속되는 일상에 지칠 때 다가올 긴 휴가를 생각하면서 여행계획 세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얼마 남지 않은 황금연휴! 알차게 준비해서 행복한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