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취업시즌, 알뜰하게 정장 대여하는 꿀팁
2017. 4. 12.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요즘은 채용공고가 부쩍 많이 올라오는 상반기 공채 시즌이죠~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 등 고민이 가득한 취업준비생들에게 한가지 더 큰 걱정거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면접 정장입니다! 값비싼 면접용 정장 한벌 구매하기가 사회초년생들에게는 큰 부담인데요. 그래서 오늘 하이현이 면접용 정장 한벌 알뜰하게 대여하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대학교 취업센터에서 대여하기


자주 입지도 않는 정장을 비싸게 구매하는 것이 부담되는 분들은 대학교에서 빌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많은 대학교에서 면접 정장을 준비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면접 정장을 대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우선 본인이 재학 중인 학교에서 면접 정장 대여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일부 대학교에서는 면접 정장 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 등 면접 준비를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있다고 하니 똑똑하게 활용해 보는 것이 좋겠죠!



면접정장 대여서비스, 사회적 기업 이용하기


면접 정장을 대여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한 사회적 기업의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면접 정장을 대여하고 공유하는 대표적인 회사는 '열린옷장'이 있습니다. 옷장의 안 입는 옷, 정장을 열린옷장에 기부하면 그 옷을 필요한 사람에게 대여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벌 빌릴 때마다 2 만원 안팎이기 때문에,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직접 방문해서 정장을 입어보고 대여할 수도 있다고 하니 면접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외에도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상상옷장'과 같은 대여 서비스도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특별시 취업날개서비스 


서울특별시에 거주 중인 청년 분들은 서울시에서 운영 중인 취업날개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소지가 서울인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든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취업날개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서울시 홈페이지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에 들어가서 대여를 원하는 날짜와 방문 시간을 예약하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공유기업 '열린옷장'과 함께 서울시가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은 2번까지 무료 대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약한 시간에 방문해서 원하는 정장을 입어보고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대여 기간은 3박4일이며 반납은 2호선 건대입구역에 위치한 '열린옷장'에 직접 반납하거나 택배로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반기 공채시즌을 맞아 면접 정장이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면접 정장을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렴하게 대여한 면접 정장을 입고 원하는 회사에 취업할 수 있기를 하이현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