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지금부터 시작! 직장인을 위한 재미있는 다이어트 운동 추천
2017. 3. 31.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2017년의 1/4이 벌써 지나간 이 시점, 연초 계획했던 다이어트 목표는 얼마나 이루셨나요? 아직 그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면 오늘 하이현이 소개해드리는 재미있는 다이어트 운동 3가지에 도전해보세요!





전신근력운동, 폴댄스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폴댄스는 천장과 바닥에 고정된 봉에 매달려 회전, 오르기 등 다양한 동작을 표현하는 운동입니다.

최근 탑모델 한혜진, 연예인 최여진씨가 폴댄스를 소개하며 대중들에게 알려졌는데요. 많은 여성분들이 폴댄스에 도전하고 있다고 하네요. 폴댄스는 체중조절, 스트레스 해소, 긴장 완화 등의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폴댄스 15분으로 러닝머신 1시간과 같은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의 운동으로 최적이죠.^^


무엇보다도 폴댄스의 장점은 운동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단순 동작을 반복하지 않고 매번 새로운 기술을 익히기 때문입니다. 지겨울 틈이 없기 때문에 평소 운동을 싫어하고 반복되는 패턴에 금방 지치는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단시간 고효율 운동, 스피닝


스피닝은 화려한 조명과 신나는 음악에 맞춰 하체로는 자전거 페달을 밟고 상체는 상하좌우로 움직이거나 웨이브 등의 동작을 하는 운동입니다. 고강도의 전신 유산소 운동인 만큼 시간당 800~1,000칼로리까지 소모되는 고효율 스포츠죠.


또, 1:1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 함께하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실제로 미국 캔자스주립대의 연구에 의하면 혼자보다 여럿이 운동을 하면 그 효과가 200% 상승한다고 합니다. 평소 끈기가 부족하다면 신나는 음악과, 같은 목표의 사람들이 함께하는 스피닝에 도전해보세요.^^

성인의 경우 주 3회 이상 하루 50분씩 스피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고강도 운동은 근육이 녹아내리는 횡문근융해증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운동 중 바른 자세를 취하세요!



활력을 주는 유산소 운동, 점핑 피트니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운동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점핑 피트니스입니다. 누구나 어릴 적 트램펄린 위에서 재미있게 뛰어놀던 기억이 있을 텐데요. 바로 그 트램펄린을 이용해 음악에 맞춰 반복된 동작을 수행하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20개의 기본 동작을 바탕으로 다양하게 응용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죠.

게다가 이 운동은 2015년 NASA에서 '칼로리 소모 1등 운동법'으로 발표했을 정도로 1시간에 1,000칼로리가 소모되어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한 가지 더, 보통의 운동과 달리 충격을 흡수하는 트램펄린을 사용하기 관절에 부담이 적습니다. 그래서 5-60대 연령층도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이죠. 하지만 70대 이상은 중심을 잡기가 힘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옷이 얇아지는 계절을 맞아 직장인을 위한 재미있는 다이어트 방법 3가지를 추천해드렸습니다. 평소 운동 의지가 약하고 바쁜 일상에 치였던 분들은 폴댄스, 스피닝, 점핑 피트니스로 즐겁게 다이어트 해보세요! 올해 다이어트 목표 꼭 이루시길 바라며, 이상 하이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