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취미로 즐기는 스포츠! 농구 알아보기
2017. 3. 2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날씨도 따뜻해지고 운동을 즐기기 좋은 요즘! 여러분은 어떤 운동을 즐기고 계신가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취미로 즐기는 스포츠 중 하나인 농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계절 언제나 사랑받는 농구


농구는 학창시절부터 인기 있는 취미 스포츠이죠! 농구 골대가 있는 곳이라면 실내, 실외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많은데요. 요즘 같이 날씨가 풀리는 시즌이면 동네 공원에서 농구를 즐기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죠.^^



또한, 농구는 특별한 장비도 필요없이 농구화와 트레이닝 복 정도만 있으면 쉽게 즐길 수 있답니다. 단, 농구화는 운동이 아니더라도 소장용으로 수집을 하는 분들도 많아서 종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일 수 있는데요. 운동을 할 때 신을 목적의 농구화는 본인의 발 모양, 무게, 쿠셔닝등을 따져봐야 하기 때문에 직접 신어보고 구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구 즐기기 전 주의 사항


요즘 같은 봄 철에는 특히 운동 중 부상이 잘 생길 수 있는데요. 추운 겨울 동안 운동을 하지 않고 쉬면서 관절 근육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고, 체중도 늘어나 있을 수 있어 운동을 하기 전에 충분히 스트레칭을 해지고 강도가 약한 운동부터 서서히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농구를 즐기기 전에는 관절 운동을 철저히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농구는 점프를 하거나 갑작스러운 방향 전환이 많아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전에 몸을 풀어주는 것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농구를 할 때 쉽게 당할 수 있는 부상으로는 손가락 부상도 있는데요. 공을 빠르게 패스를 하면서 손 끝이 공에 맞아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냉찜질과 테이핑 등으로 조치를 할 수 있지만 망치 수지 등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프로농구 직접 관람하기


농구를 직접 즐기는 것도 좋지만 농구 경기를 직접 관람하는 것도 정말 재미있는데요. 국내 프로농구는 최근에 정규리그를 마치고 3월 30일부터 플레이오프 일정에 돌입한답니다. 우승을 향한 팀들의 경기가 더욱 치열하고 재미 있어 질 텐데요. 



하이현은 현대해상에서 후원하고 있는 울산 모비스 피버스 농구단이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원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시면 더욱 농구의 매력에 빠지게 되실 것 같습니다.


따뜻한 봄날 즐기는 취미생활! 오늘은 많은 분들이 즐기는 대중적인 취미인 농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동안 추운 날씨 때문에 운동을 못하셨던 분들도 슬슬 몸을 푸시고 야외에서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기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