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이벤트
현대해상, '휴대폰 직접서명' 인증서비스 오픈
2017. 3. 22. 10:00

현대해상, '휴대폰 직접서명' 인증서비스 오픈

 

 

현대해상은 업계 최초로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본인 인증 방식인 '휴대폰 직접서명'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여 3월 22일 오픈 했습니다.

 

'휴대폰 직접서명' 인증서비스는 고객이 계약체결을 위한 본인 확인 시 종이서류에 서명하는 것과 유사하게 모바일 기기에 직접 서명하는 방식으로, 하이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등 현대해상 인터넷전용(CM)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도입했습니다.

 

고객들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direct.hi.co.kr)와 모바일 홈페이지(mdirect.hi.co.kr)에서 보험료 계산 및 상품 가입 시 '공인인증 전자서명' 또는 '휴대폰 직접서명' 방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해킹 등의 위험으로부터 계약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고객의 직접서명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인전자문서센터'에 저장하는 프로세스를 적용해 계약체결의 안전성과 신뢰성도 확보했습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전용상품은 가입 편의성을 최우선에 두고 있으며, 현대해상은 앞으로도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한 이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환경 및 플랫폼 구축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이렉트 채널의 핀테크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공인전자문서센터>

전자문서의 보관 또는 증명 등 전자문서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지정되어 전자 문서를 안전하게 보관·관리하며, 등록된 모든 문서는 법률적으로 종이 문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