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놓치면 후회할 2017년 봄꽃 개화시기 총정리!
2017. 3. 8.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어느덧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을 지나 봄꽃이 만개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올해는 작년보다 봄꽃들이 작년보다 빨리 찾아온다고 해요. 봄하면 봄꽃, 봄꽃하면 봄꽃축제겠죠? 그래서 오늘은 하이현이 대표적인 봄꽃인 개나리와 진달래, 벚꽃의 개화시기와 봄꽃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까지 추천해드릴게요.^^





서울에서도 즐기는 봄꽃, 개나리


봄을 화사하게 알리는 꽃인 개나리, 개나리의 꽃말은 희망과 기대라고 하는데요. 희망과 기대를 품고 설레는 봄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마음과도 참 걸맞은 꽃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벌써 제주도에는 이번주 주말부터 개나리가 피어난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작년보다 빠르면 5일정도 일찍 피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 15~20중부지방은 3 20~30강원도와 산간지방에서는 4 1일 이후에 개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서울에서는 3 27 쯤이면 개나리가 피어난다고 하니벌써부터 봄꽃축제에 놀러갈 생각에 설레기 시작하네요.^^



서울에서 이른 봄꽃 축제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서울특별시 성동구에 위치한 응봉산 개나리 축제에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개나리꽃 명소로 꼽히는 응봉산 팔각정에서 내려다 본 개나리는 정말 장관이랍니다올해는 41일부터 43일까지 주말에 짧게 열리는 응봉산 개나리 축제는 그림그리기 대회성동가족 백일장 등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도 즐기기 좋은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아이들과 함께 주말에 다녀와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랄게요.



봄의 전령, '진달래 축제'


보기에도 예쁘고 식용과 약재로도 쓰이는 진달래는 3대 봄꽃 중 하나라고 하죠? 진달래도 작년보다 최대 4일 이르게 피어난다고 하네요. 3월 중순 서귀포를 시작으로 4월 초면 전국적으로 진달래가 만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하이현이 추천해드리는 진달래 봄꽃 명소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진달래가 3 28일에 피어날 예정이라는 서울의 명소는 바로 북한산입니다북한산의 진달래 축제는 국내 최대규모로 이뤄져있다고 하는데요북한산 대동문부터 우이동까지 북한산 능선을 진달래 능선’ 이라고도 부르는데요험하지 않고 완만한 경사이기 때문에 가족과 진달래 꽃내음을 맡으며 등산하기에도 적합한 길이랍니다.

 

보다 일찍 진달래를 만나보고 싶다면 여수의 영취산 진달래 축제로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여수는 3 20일에 진달래가 피어날 예정이기 때문에 서울보다 일주일 정도 이르게 진달래를 보실 수 있는데요여수 영취산 진달래 축제는 국내 3대 진달래 군락지 중 한 곳으로 봄이 되면 영취산은 진달래로 뒤덮여 장관이랍니다진달래 음악회와 신상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들도 준비되어있다고 하니진달래 꽃 구경하며 축제 프로그램도 같이 즐겨보시는 것도 봄을 즐기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봄꽃 축제의 대명사! 벚꽃 축제


봄 바람 휘날리며흩날리는 벚꽃 잎이~” 봄이 되면 떠오르는 노래 중 하나가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이죠많은 사람들이 학수고대하고 있는 만큼 하이현이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3 23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에서는 3 25~ 3 30, 중부지방은 3 30~4월 7강원도 및 산간 지방은 4월 8일 이후면 벚꽃이 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서울과 수도권 지역은 4월 6일이 지나야 벚꽃이 핀다고 합니다. 미리미리 벚꽃축제 명소를 알아보고 준비해보세요.

 


벚꽃 축제 명소로 진해 군항제가 빠지면 안되겠죠~ 2002년 드라마 로망스에 나와 더욱 유명해진 진해 군항제는 군항도시에서 즐기는 세계 최대의 벚꽃축제입니다예쁜 벚꽃 구경뿐만 아니라 군악대와 의장대의 절도있는 공연도 함께 볼 수 있어 더욱 유명하답니다.

 

서울에서도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유명한 곳으로는 잠실의 석촌호수와 여의도 윤중로가 있는데요특별히 하이현이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서울의 벚꽃 구경 명소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합정의 당인리 발전소랍니다발전소 주변에 분위기 있는 카페와 맛집도 있으니 주말에 벚꽃 구경하며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건 어떠실까요?^^

 

봄꽃 개화시기부터 봄꽃 축제 명소까지 알려드렸는데요! 날도 따뜻해지고 있는 만큼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봄꽃 구경 가시면서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랄게요. 오늘 하이현이 추천해드린 봄꽃 명소 이외에도 나만이 알고 있는 봄꽃 축제 명소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