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잘못하면 요금폭탄! 스마트폰 데이터 절약 Tip
2016. 12. 27.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여러분은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혹시 데이터가 부족해 매번 고민을 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오늘은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절약 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니 데이터 부족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꼭 실천해보세요!


 



앱 설정 관리하기


우선 어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동 업데이트가 되면 와이파이가 설정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데이터를 사용해 업데이트를 하게 되어 생각보다 많은 양의 데이터가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어플을 다운 받으실 때는 자동 업데이트 되지 않도록 꼭 설정해주세요.



뿐만 아니라 다운 받은 어플에서 자동 알림을 해제하는 것도 데이터 절약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플을 받으면 설정을 통해 자동 알림이 오지 않도록 설정을 해 두시고, 쓰지 않는 어플은 바로바로 삭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음악은 다운로드 활용하기


스마트폰을 이용해 영화를 보거나 노래를 듣는 분들도 많으시죠? 최근에는 영상이나 음악을 스트리밍 해주는 서비스도 다양해졌는데요. 스트리밍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데이터 소모가 많아 활용하기 힘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에도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설정이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있는 장소에서 원하는 영상이나 음악을 다운 받고, 이동 중에는 다운 받은 파일을 활용한다면 데이터 소모가 없이 즐길 수 있겠죠^^ 스마트 폰에 따라 외장하드를 지원하는 경우에는 대용량 외장하드를 구입하면 더욱 많은 양의 영상이나 음악을 저장해 둘 수 있답니다!



데이터 절약 설정 활용하기


스마트폰으로 SNS를 하거나 인터넷을 보는 경우에도 데이터를 절약해주는 설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앱설정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 설정을 통해 영상이 뉴스피드에서 자동 재생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며 데이터가 소모되는 것을 막을 수 있겠죠.^^ 또한 인스타그램에서도 무선 데이터 사용 항목에서 ‘데이터 사용량 절약’ 설정을 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소비하며 어플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크롬이나 오페라 어플을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크롬과 오페라 모두 데이터 절약 모드를 통해 사용자들의 데이터 소비를 줄여주고 있는데요. 단, 데이터 절약 모드를 활용할 경우 일부 영상을 스트리밍하는데 제약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스마트폰 데이터 절약 Tip 유익하게 보셨나요? 소소한 팁들 이지만 깜빡하고 계셨다면 한번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데이터를 절약하는 여러분들의 비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