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10월 문화의 날에 뭐하지? 자동차극장에서 특별하게 영화 한 편!
2016. 10. 21.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이번 10월 26일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날, 바로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의 날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이날에 무엇을 할지 생각하고 계신 분들께 오늘 하이현이 자동차극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반 영화관보다 자유롭고 나만의 공간에서 편안하게 영화를 볼 수 있는 자동차 극장,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문화의 날 1만원으로 즐기는 '대전 엑스포 자동차 극장'


자동차 극장은 라디오 주파수를 맞춰 차 내에서 음향을 듣고 정면의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볼 수 있는 특별한 영화관입니다. 일반 영화관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곳인데요. 마치 집에서 보는 것처럼 편하게 누워서 영화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기는 음식도 눈치 보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옆 사람과 마음껏 이야기할 수도 있지요. 이런 장점들 때문인지 서울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자동차 극장이 많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전엑스포자동차극장은 갑천변에 위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빛탑의 야경도 볼 수 있어 대전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답니다. 엑스포 공원 내에 위치한 이 극장에서는 문화의 날마다 18~20시 영화를 1만 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극장이 2만 원 대인 것과 달리 매우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지요.^^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이번 문화의 날에 자동차 극장에서 영화 한 편 어떠신가요?


*대전 엑스포 자동차극장 이용 안내

- 가격 : 1대 당 15,000원(문화의 날에는 10,000원)

- 위치 : 미정(서구로 이전)

- 홈페이지 : 대전 엑스포 자동차 극장

※ 현재(10/17) 이전 공사로 인해 10월 말 경부터 이용 가능



서울 근교 자동차 극장, 어디가 좋을까?


서울, 경기도 지역에는 42개의 자동차 극장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별점이 높은 자동차 극장 3곳을 소개해드릴게요. 보통 인근에 있는 곳을 많이 가곤 하지만 화면 밝기, 주변의 어두운 정도, 화장실 청결 상태 등을 골고루 체크해본다면 더욱 만족스럽게 영화를 보실 수 있답니다.


남양주시 내 덕소 파랑새 자동차 극장은 서울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좋은데요. 깔끔하고 친절해서 평판도 좋은 곳이랍니다. 매점도 잘 되어 있고, 화장실도 바로 옆에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하다네요. 1대당 2만 원이지만 홈페이지 쿠폰으로 3천 원 할인받아 더욱 알뜰하게 이용해보세요.

일산, 파주에 사시는 분들이 자주 가시는 곳은 자유로 자동차 극장이라고 해요. 마찬가지로 1대당 2만 원으로 영화 관람이 가능합니다. 인근 자유로에서 드라이브를 즐긴 뒤 보는 영화는 더욱 재미있답니다. 3개의 상영관이 있어서 다른 곳보다 다양한 영화를 상영하니 현재 상영작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해보세요.^^


자동차 극장 관람 시 도움되는 TIP!


이렇게 보통 자동차 극장이 도심의 불빛 차단을 위해 외곽에 위치하고 있는만큼, 일반 영화관과는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자동차 극장을 처음 가시는 분들을 위해 관람 전 미리 알고 가면 좋은 5가지 팁을 소개해드립니다.



1. 미리 먹을거리 사두기 : 주변에 편의점이 없는 반면, 매점 식품은 비싼 경우가 많아 미리 음식을 사서 입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화장실은 다른 곳에서 미리 다녀오기 : 밤에는 불빛을 모두 차단하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으며, 위생상 청결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3. 맨 앞자리보다는 2~3번째 줄 이용하기 : 첫 번째 줄은 대시보드 때문에 오히려 스크린이 가려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야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좋은 자리에서 영화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30분~1시간 전에 미리 입장하고, 차체가 높은 차량 뒤에 있지 않은지 확인 필수랍니다.

4. 차 앞유리 깨끗하게 닦기 : 먼지가 많다면 화면이 더욱 흐릿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썬탠이 많이 되어 있으면 더욱 보기 어려우니 미리 차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5. 시동 켜두기 : 반시동 상태에서 에어컨이나 히터를 켜놓으면 배터리가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충분히 주유를 해두고 배터리가 아닌 기름으로 냉·난방을 이용하세요.^^


오늘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문화의 날 자동차극장 이용하기 어떠셨나요? 문화의 날은 모든 국민이 문화를 즐기고 일상생활을 풍요롭게 만들어나가기 위해 조성된 것인 만큼, 이날은 일상의 짐을 내려놓고 마음껏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하이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