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다가오는 이사 시즌! 이사비용 절약 방법
2016. 8. 2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곧 다가오는 본격 이사 시즌! 이사를 하게 되면 신경 써야 하는 일이 참 많죠? 이사비용 체크부터 이삿짐센터 선택까지. 보다 더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이사를 위해 이사 가기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은 이사비용 절약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이사 비용 알아보기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간단하게 이사비용을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각 이삿짐센터 홈페이지의 견적 서비스란에서 가정이사, 원룸이사, 용달이사, 보관이사 등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한 후에, 이사 날짜, 현재 사시는 곳의 주소, 건물환경 형태(아파트, 원룸, 투룸,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를 체크하신 후 운반수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사할 곳의 주소를 입력하신 후 건물환경 형태를 적으시면 포장이사 비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온라인을 통해 비용을 알아보셨다면, 최소 두세 곳의 업체를 선정하여 방문상담을 통해 견적 비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 선정 시에는 허가증이 있는 관허업체인지 확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허가증이 구비 되어 있다면 적재물배상 책임보험에도 가입이 되어있어 이사를 하면서 생길 수 있는 사건, 사고에 대비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관허업체는 이사 후에도 A/S 관리가 잘 되어 불편함을 줄이실 수 있답니다.



이사비용 줄이기 - 이사 날짜 선정 및 짐 꾸리기


가장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되는 이삿짐센터 선택이 끝났다면, 추가로 할 수 있는 이사비용 줄이는 팁도 꼭 체크해 보세요! 이사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사 날짜 선정인데요. 흔히 이사하기 좋다고 말하는 손 없는 날은 자연스레 이사고객이 많아 같은 견적이라도 이사비용이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손없는 날 또는 주말과 월말에도 이사 비용이 높게 측정되기 때문에 평일에 이사하는 것이 좋으며, 꼭 좋은 날에 이사하고 싶다면 한 달 전에는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사 차량의 톤수에 따라 비용이 측정되므로 이삿짐을 줄이면 그만큼 비용이 절감되겠죠? 포장이사는 보통 5톤까지 기본 비용이 청구되는데요. 5톤의 개념은 무게가 아니라 부피이므로 불필요한 가전제품이나 자리를 차지하는 제품 박스들은 버리고, 화분과 같이 많은 부피를 차지하는 물건은 미리 옮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대형 폐가전을 무료로 수거해 가는 서비스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정부에서 진행하는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사전 예약 시 이사 당일 집으로 방문해서 무료로 수거

문의: www.edtd.co.kr / 전화: 1599-0903



이사비용 줄이기 - 부동산 중개수수료 및 부가가치세


이사할 때 부담되는 또 한가지 비용이 있다면 부동산 수수료가 아닐까 싶은데요. 아직 많은 분이 헷갈려 하는 부동산 중개 수수료와 부가가치세! 하이현이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립니다.


부동산에 부가가치세를 지불해야할까?

부동산은 연매출(4천 8백만 원 기준)에 따라서 간이과세자(4천 8백 만원 미만)와 일반과세자(4천 8백만 원 이상)로 나뉘게 되는데요. 간이과세자는 수수료에 부가가치세가 포함되므로 부가가치세를 소비자에게 청구할 수가 없습니다. 부동산 사무실 방문 시 사업자 등록증을 확인하면 알 수 있으니 체크해 보세요.


부동산 수수료, 현금영수증 발급은?

2013년 10월부터 부동산중개업 또한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계약 건당 10만 원 이상 수수료 발생 시 현금영수증을 법적으로 발행해줘야 하는 의무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하이현과 알아 본 이사비용 절약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막막한 것 같지만 단계별로 시행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부분이니, 이사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이사비용 절약 팁으로 더 알차고 효율적인 이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