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직장인의 적! 만성 피로에서 벗어나기
2016. 8. 2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요즘 더운 날씨 때문에 숙면을 취하지 못해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그렇지만 그런 피로감이 꼭 날씨 때문만은 아니랍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84%가 만성 피로를 느끼고 있다고 답했다고 하는데요. 직장인의 대부분이 겪고 있는 만성 피로!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지, 하이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만성 피로, 체크해보자!


먼저, 스스로가 만성 피로를 겪고 있는 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은데요. 한 항목씩 확인해보면서 알아보도록 해요.^^

하이현과 함께 알아보는 만성 피로 체크 리스트

1. 기억력이나 집중력이 예전 같지 않다.

2. 전보다 두통을 심하게 느낀다.

3. 자고 일어나도 피곤한 느낌이다.

4. 인후통과 근육통을 자주 느낀다.

5. 평소보다 힘든 운동이나 일을 했을 때, 피로감이 하루 이상 지속된다.


위의 다섯 가지 항목 중, 4가지 이상이 6개월 이상 지속 될 경우, 만성 피로 증후군을 겪고 있는 건 아닌지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몸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겠죠!


일상 속 식습관 챙기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상 속에서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인데요. 모두들 아시다시피, 아침을 챙겨 먹는 것, 그리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사소하지만 중요한 습관이랍니다. 많은 분들이 아침잠에 쫓겨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부터라도 하루 10분만 일찍 일어나서 간단하게 아침식사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침을 먹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더 좋은 컨디션을 보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니 힘찬 오전을 위해 아침 식사하는 습관을 실천해보아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게 중요한 이유는, 바로 혈액 순환 때문인데요. 물을 자주, 충분히 마셔주지 않으면 체내 수분이 감소하면서 혈액의 농도가 짙어져, 심장이 무리하게 펌프질을 한다고 합니다. 물을 자주 마셔줌으로써 우리 몸 곳곳에 영양소와 산소가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건강한 생활 습관과 취미 활동 가지기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함으로써 만성 피로를 이겨낼 수도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만성 피로를 이겨내는 방법으로, 적절한 운동과 취미 생활을 꼽는데요.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 완화, 신체 지구력 강화 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육체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답니다.^^ 또한 흥미를 느끼는 취미 활동을 하는 것은,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꼭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아침과 점심에 주로 마시는 커피 또한 만성 피로에 영향을 끼치는데요. 하루 1~2잔, 적절한 시간에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은 기분 전환과 업무 효율성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게 카페인에 의존할 경우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늦은 오후에는 카페인 섭취를 최소화 하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된답니다.^^



오늘 하이현과 함께 알아본 직장인의 만성 피로와 그 해결법! 어떠셨나요?^^ 하이현 또한 종종 피로감을 느끼곤 하는데요. 그때마다 스트레칭을 하거나, 복식 호흡을 하는 등 저만의 방법으로 피로를 물리치곤 한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이상 하이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