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더 안전한 휴가철 여행길! 현대해상 TV광고 마음예보 - 여름철 편
2016. 6. 23.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현대해상의 새로운 마음예보 tv광고가 5월 말부터 방영되고 있는데요! 혹시 방송에서 보셨나요? 마음예보 캠페인 시리즈는 교통기후환경연구소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일상생활 속 고객의 안전을 위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후 보상을 넘어 사고 예방까지 고민하는 현대해상의 마음을 담은 캠페인인데요.

 

지난 <두 발 자전거>편에서는 자전거 이용 시 헬멧 착용의 중요성을, <문콕>편에서는 주차장 내 차량 ‘문콕’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주차 에티켓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여 시청자들의 공감을 유도했었는데요. 이번 마음예보 여름철 TV광고 촬영 때는 어떤 뒷이야기들이 있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여름철 타이어 관리 상식


현재 우리 사회에는 정보화 시대답게 수많은 정보들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세계의 추세부터 연예인 한 명의 사소한 가십거리까지. 그리고 이 중에는 사람들이 쉽게 오해할 수 있는 잘못 해석된 정보들도 있습니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여름철 타이어 관리 상식에도 ‘잘못 해석된 정보’가 많은 편입니다. 겨울에 수축된 공기를 해결하기 위해 타이어에 공기 보충이 필요하다는 내용은 흔히 알려져 있지만, 여름에는 어떻게 하는 것이 옳을까요? 겨울과 반대로 공기가 팽창하기 때문에 공기를 빼야 하는 것은 아닐까요? 미리 정답을 이야기하자면, 여름에도 겨울과 똑같이 공기를 10% 더 보충해야 합니다^^!

 

0123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에서는 기온이 섭씨 30도를 초과했을 때, 타이어 펑크 사고가 42.8% 증가한다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발생하는 타이어 펑크는 도로 위에서 쉽게 큰 사고로 이어질 수있기 때문에 이번 TV광고 주제는 여름 휴가철에 대비하여 타이어 펑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타이어 관리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여름엔 타이어 공기압을 표준보다 10% 더 올려주세요


여름철 타이어는 뜨거운 지면으로 인한 마찰 때문에 고속으로 움직일 시에는 스탠딩 웨이브(자동차 고속 주행 시, 타이어 표면에 열이 축적되어 생기는 변형) 현상이 일어나며 흐물흐물하게 변한 타이어는 마찰력 증가로 인해 펑크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타이어의 공기압을 표준보다 10% 높여주는 것입니다. 가까운 주유소, 휴게소, 정비소 등에서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고 손쉽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여름철 안전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마음예보 캠페인 <여름철>편은 아이들의 물놀이 튜브와 휴가지로 떠나는 자동차의 타이어를 연관시켰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이렇습니다. 바닷가 수면 위에서 빙글빙글 돌며 장난치는 아이들의 튜브가 달리는 자동차의 바퀴로 전환되는데요~


01


재미있는 사실은 자동차 바퀴로 전환되는 두 개의 튜브를 탄 아이들의 모습에도 통일감을 주기 위해 특별히 쌍둥이 형제를 캐스팅했다는 것인데요~ 아빠는 바닷가에서 놀던 쌍둥이 형제를 데리고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하고 공기를 보충합니다. 아무리 닮았어도 이렇게 똑같이 생길 수 있을까요? 부풀어 오르는 자동차 타이어를 신기해서 쳐다보는 쌍둥이 형제의 귀여운 모습은 보는 촬영장 사람들의 입가에 미소를 띄우게 했습니다.^^

 

5월에 진행된 실제 촬영은 그리 쉽지만은 않았는데요~ 튜브와 자동차 타이어의 자연스러운 화면전환, 달리는 자동차 속 아이들의 모습, 아직은 차가웠던 바다. 그러나 다행히도 촬영 당일 하늘에는 구름 한 점도 없었습니다. 맑은 날씨 속 바다는 더욱 푸르게 빛났고 차갑기만 할 줄 알았던 바다는 어느새 따뜻해져 촬영은 잘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마음예보 캠페인은 고객을 위한 현대해상의 마음을 표현하는 소중한 창구이기도 합니다. 한번의 광고에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없다는 점은 항상 큰 아쉬움으로 남지만, 매번 광고를 통해 조금 더 나은,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의미 있는 부분입니다. 마음예보 캠페인이 단순한 광고를 넘어,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진심 어린 조언과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