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고객이 바꾼 현대해상 이야기] 4탄 - 고객안내
2016. 5. 1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다양한 고객의 제안을 통해 발전하고 있는 현대해상의 서비스 이야기! 오늘은 고객안내 편입니다. 보험을 실제 사용하는 고객님들이 더욱 쉽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인데요. 현대해상에서는 고객의 의견을 통해 어떻게 개선되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안내문을 아무리 읽어도 이해하기 어렵네요


자동갱신 안내문과 같이 보험과 관련된 문서들은 읽어도 머리에 쉽게 들어오지 않는 경우들이 많죠. 내용도 익숙지 않은 내용인데다 글씨도 빽빽하게 들어가 있어 그럴텐데요. 그렇다고 가입자의 입장에서는 그냥 넘기기에도 애매하기 때문에 어렵게 부담스러운 경우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현대해상에서는 보기 쉽고, 이해하기 쉽도록 총 22종의 장기보험 고객 안내문을 개선했습니다. 우선 빽빽한 글자 대신 표분할이나 아이콘 등을 사용해서 레이아웃을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어려운 용어나 문구도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제 보다 쉽고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겠죠^^




긴급출동서비스의 남은 사용 횟수를 확인하고 싶어요


고객이 운전 중 난처한 상황에 처했을 때 긴급출동해서 도움을 드리는 현대해상의 '긴급출동서비스'는 모두 잘 알고 계시죠? 얼마전 [고객이 바꾼 현대해상 이야기] 2탄 - 긴급출동서비스에서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신 후 몇 회나 더 신청을 할 수 있는지 잔여 횟수를 쉽게 확인하고 싶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현대해상에서는 긴급출동서비스 요청 시 사용횟수를 문자로 안내해 드립니다. 지금까지는 직접 콜센터로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해야했지만 문자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더욱 편리해졌죠^^ 혹시 서비스 신청 후 중간에 취소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사용 횟수를 복원하여 다시 한번 안내해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여러분의 작은 의견으로도 현대해상의 서비스가 더욱 좋아질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불편하셨거나 새로 생겼으면 하시는 의견들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더욱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고객이 바꾼 현대해상 이야기 시리즈 모아 보기

1탄 - 자동차 보험

2탄 - 긴급출동서비스

3탄 - 장기보험

4탄 - 고객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