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여행의 시작! 해외여행 출발 시 알아두면 좋은 팁!
2016. 5. 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 가족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가까운 데라도 해외여행을 가려고 생각하면 비행기를 타고 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족들과 함께 여행 준비를 하다 보면 이것 저것 챙길 것도 많고, 출발 당일엔 공항으로 바쁘게 이동해야 해서 더 정신없기 마련입니다. 설레임 가득한 마음으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날! 혹시라도 모를 상황을 대비해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서울역 도심 체크인!


사람들이 북적이는 공항에서 체크인을 기다리다 보면 시간이 예상보다 오래 걸려 빠듯하게 비행기를 탑승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른 시각에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야 한다면, 서울역 도심 공항 터미널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하는데요! 공항철도 서울역에 위치한 도심 공항 터미널을 이용하신다면, 미리 탑승 수속과 수하물 탁송까지 마친 후, 편하게 공항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입점된 특정 항공사만 이용 가능하다는 점, 직통열차 승차권 구입 후 탑승 수속이 가능하다는 점, 항공기 출발 3시간 전에는 수속이 마감된다는 점 등인데요. 서울역 도심 체크인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자세한 사항을 미리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미리 알아두면 좋은 탑승팁


특히나 처음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라면 하나부터 열까지 어렵고, 출국 당일에는 더 신경이 곤두서기 마련인데요. 공항 자체가 매우 크고,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용할 항공사의 창구를 찾지 못해 당황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출국 시각으로부터 2~3시간 정도 여유를 가지고 공항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의 여유가 있으면 공항에서 시간에 쫓겨 항공사 창구를 못 찾아 당황하는 상황도 일어나지 않겠죠? 또한 항공사마다, 탑승 항공기마다 위탁 수하물 규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 또한 미리 체크하는 게 중요합니다.


공항에서 생각보다 처리가 빨리 되어 시간이 남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인천공항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공항인 만큼 다양하고 편리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인데요! 지난번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해외여행을 더욱 즐겁게! 인천공항 이용 팁! 콘텐츠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행기 탑승권 인증샷은 안돼요!


많은 분들이 해외로 떠난다는 설렘에, 비행기 탑승권을 사진으로 찍어서 핸드폰에 보관하거나 혹은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비행기 탑승권 또한 중요한 개인 정보와 탑승 정보가 들어있어 악의적으로 이용될 경우,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탑승권에 나와 있는 바코드를 통해 영문 이름, 예약 번호, 항공권 번호 등 중요한 정보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데요. 이뿐만이 아니라 본인이 아니더라도 좌석을 변경하거나 비행기를 취소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히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현과 함께 해외여행 출발 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처음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아요. 어떤 정보든 미리 알아두면 나쁘지 않으니 꼭 기억해두셨다가, 행복한 해외여행이 되셨으면 해요~! 지금까지 하이현이었습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