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제안공모 결과] 고객이 들려준 현대해상을 변화시킬 이야기들
2015. 11. 17.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지는 요즘,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빨리 파악하고 그에 가장 적합한 개선안을 제시할 수 있는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현대해상에서 고민한 결과 그 답은 바로 고객과의 ‘소통’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에 현대해상창립 60주년을 맞이하여 고객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해 고객중심 업무개선에 반영하고자 지난 9월 1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고객제안 공모 이벤트 [현대해상을 변화시킬 당신의 이야기]를 진행했습니다. 




현대해상을 변화시킬 당신의 이야기들


9월 1일부터 20일까지 약 3주간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보험 상품 제안, 서비스 이용 시 불편했던 사례,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등 총 441건(보험상품 133건 / 서비스 147건 / 사회공헌 161건)의 다양한 고객 의견이 접수 되었습니다. 



제안 부문별로는 장기상품 아이디어, 접점 서비스 강화, 아동ㆍ청소년 공헌 활동에 대한 내용이 가장 많았으며, 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30명 등 총 94명을 우수제안 고객으로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 최우수상 ] 

보험상품의 종류도 워낙 많아 어떤 보험이 인기가 있는지 궁금해 집니다.

아무래도 인기 있는 보험이 좋을테니까요. 현재 가장 많이 든 보험의 종류는? 연령별 가장 많이 든 보험은? 올해, 이번 달 가장 많이 든 보험은?  이런 빅데이터가 고객에게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제공된다면 고객이 상품을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나아가 상품 가입까지 연계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윤성제 고객님의 제안 -

[ 우수상 ]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기 어려운 자영업자나 주부들을 위한 보험은 어떨까요?

저축보험처럼 기본상해만 있고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를 2~3년마다 건강검진서비스 지원자금으로 지급해주며 건강검진 병원 제휴를 통해 개인이 이용하는 비용보다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자영업자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윤혜준 고객님의 제안 -

아이들이 아플 때를 대비해서만이 아닌 교육을 위한 수단으로서도 같이 보장받을 수 있는 실비+교육 통합 상품 어떨까요? 아이들 키우면서 꼭 필요한 보험인데 굳이 따로 나뉘어 있지 않고, 같이 합쳐 있어도 좋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은영 고객님의 제안 -

보험 가입 시 가입증권만 보내주는 것이 아니라 보험 가입자가 나이들어가면서 필요해지는, 연령별 필요한 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가 담긴 내 생애 꼭 필요한 보험 체크리스트 같은 것을 함께 보내주었으면 합니다. 나에게 필요한 연령별 보험 상품을 체크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은영 고객님의 제안 -

[ 장려상 ]

육아용품 회사에서는 유아의 성장 시기에 맞춰 필요한 교육자료를 제공하는데 아이를 키울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어린이보험이 유명한 현대해상도 보험가입자를 위해 아이의 성장 시기에 맞춘 교육자료, 건강정보나 가입한 차량에 따른 정비 스케쥴, 계절별 관리 자료를 제공하면 좋을 듯합니다.

                                                                                   – 김기학 고객님의 제안 - 


접수된 의견은 하나 하나 신중하게 검토되어 현대해상의 상품 및 서비스 개선에 반영될 예정이며, 고객님의 의견으로 변화해 나가는 현대해상의 모습을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적극적으로 고객님의 의견을 경청하고, 고객의 시각에서 재점검해 하나씩 개선해 나가는 것. 이것이 진정한 고객만족경영이자, 더욱 신뢰 받는 대해상이 되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변화해 나갈 현대해상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