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늘어나고 있는 직장인 탈모, 그 원인과 예방법
2014. 10. 2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지기 하이현입니다^^ 얼마 전 하이현은 점심 시간에 탈모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었는데요. 동료 중 한 명이 20대 중반 밖에 안 된 자신의 여동생이 얼마 전 탈모 진단을 받아 많이 속상하다는 말을 하더라고요+_ㅠ..사실 탈모는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들 혹은 거의 남성들에게만 해당된다고 생각했는데 동료의 여동생이 그렇다고 하니, 탈모는 결코 남의 이야기가 아니었어요..


혹시나 해서 기사를 찾아보니 탈모 인구의 무려 절반이 2, 30대 탈모 환자이고, 더 놀라운 것은 여성 환자가 부쩍 늘어나면서 남녀 환자 비율이 거의 비슷해져 가고 있다는 사실이예요+_ㅠ...그래서 오늘은 하이현이 탈모의 원인과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피해야 할 습관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탈모는 왜 생길까?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데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인 머리!  탈모가 한 번 생기게 되면 그에 대한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을 것 같은데요+_ㅠ.. 탈모는 스트레스를 비롯해 외부 환경의 변화 등 다양한 요인들이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인체의 신장 부분에 문제가 생기거나 내분비계 조절이 균형을 잃는 경우 탈모가 많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유전적으로 생기는 탈모 외에 계절 등 외부적인 환경, 신체의 변화에 따라 일시적으로 생기는 탈모의 경우에는 관리만 잘하면 일반 탈모로 이어지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생활 속에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을 기억해두었다가 습관을 하나하나 바꾸어 나가는 것이 좋겠죠?^^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고쳐야 할 나쁜 습관!


 

나도 모르게 생활 속에서 머리에 좋지 않은 습관을 몸에 벤 경우가 있는데요,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고쳐야 할 생활 습관이 여러가지 있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머리를 꽉 묶는 습관을 자제하실 것을 추천해 드려요. 머리카락을 강하게 꽉 묶으면 두피를 잡아당기게 되고, 머리카락을 가늘게 만들기 때문에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탈모가 의심될 경우에는 무엇보다 머리카락에 자극이 되는 습관들을 최대한 자제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헤어 드라이어기를 사용해서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거나 혹은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는 것 등이 모두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는 나쁜 습관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머리를 강하게 긁는 습관도 두피에 자극이 되어 탈모를 부추긴다고 하니 탈모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꼭 기억해주세요^^



탈모에 좋은 음식은?




탈모가 걱정인 분들이시라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먼저, 블랙푸드라고 불리는 검은콩검은깨는 모발에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블랙푸드 중 검은 콩에는 모발 성장에 꼭 필요한 아르기닌이 포함되어있는데 이 영양 성분이 모발성장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검은깨지질 성분혈관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발 건강에 정말 좋은 식품이라고 하니 탈모가 아니시더라도 건강한 머릿결을 가꾸고 싶으신 분들은 꼭 기억해주세요^^ 이외에도 탈모에 좋은 음식 다시마, 달걀 노른자, 잣, 구기자 등이 있다고 합니다. 


하이현이 알려주는 탈모에 나쁜 음식


기름진 음식 

동물성 지방이 많이 함유된 기름진 음식의 경우 피지분비를 촉진시켜 탈모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탈모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음식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찌거나 굽는 등 다른 조리법을 추천해드립니다.


밀가루 음식 

밀가루는 당분 형태로 쉽게 흡수 되기 때문에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여 탈모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을 평소 좋아하시던 분들은 탈모 예방을 위해 밀가루 섭취를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 & 단 음식 

혈액순환 악화로 모근에 영양공급을 방해하기 때문에 머리 빠지는 속도를 가속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이나 당분이 높은 음식은 두피, 모발 건강에 정말 최악의 식품이라고 하니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지금까지 하이현탈모에 대해서 알아보고 탈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혹시 주변에 탈모로 고생하고 계시거나 탈모 증세가 의심되어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소개해 주세요~ 이 외에도 탈모에 도움이 될 만한 좋은 정보가 있다면 마구마구 공유 부탁 드려요~>_<!